스포츠월드

검색

[SW뮤직] “팬들을 만난 건 기적”…갓세븐, ‘미라클’에 담은 의미

입력 : 2018-12-03 09:21:36 수정 : 2018-12-03 10:59:24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정가영 기자] 데뷔 5주년을 앞둔 그룹 갓세븐(GOT7)이 ‘팬들과의 만남은 기적’이라는 감성적 메시지를 담아 돌아온다. 2018년 세 번째 앨범 ‘<프레젠트 : 유> &미 에디션’ (<Present : YOU> &ME Edition)을 통해서다.

 

 올해 아주 특별한 활약을 펼친 갓세븐은 지난 3월 미니앨범 ‘아이즈 온 유’(Eyes On You)를 시작으로 9월 정규 3집 ‘프레젠트 : 유’(Present : YOU)를 발매했다. 그리고 오늘(3일) 새 앨범 ‘<프레젠트 : 유> &미 에디션’으로 마침표를 찍는다. 

 

 ‘<프레젠트 : 유> &미 에디션’은 정규 3집 ‘프레젠트 : 유’의 리패키지 앨범으로, “그룹 갓세븐에게 있어 인생 최고의 선물(Present)은 팬들(YOU)”이라는 기존 메시지에 ‘ME’라는 요소를 더해 완성의 의미를 담았다. 

 

 타이틀곡 ‘미라클(Miracle)’은 ‘2014년 데뷔한 갓세븐이 겨울처럼 춥고 힘들었던 시간을 이겨낼 수 있도록 해준 팬들을 만난 건 기적’이라는 메시지를 담은 곡. 앞서 공개된 가사에는 “어둡던 내 하늘에 작은 별이 되어 환하게 비춰 준 너 / 겨울의 끝에서 난 봄이 되어준 널 만난 건 Oh miracle” 등 팬들과 함께한 순간을 따뜻하게 녹였다. 일곱 멤버의 다채롭고 부드러운 보이스가 신곡 ‘미라클’의 감성을 어떻게 표현할지 기대를 모은다. 

 

 또한 갓세븐은 컴백을 앞두고 ‘윈터 스토리 위드 아이 갓세븐(Winter Story with I GOT7)을 공개했다. 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해당 영상에는 멤버들의 연습생 시절과 2014년 데뷔 초 모습부터 지금까지 모든 시간이 기록돼 있다. ‘아가새(I GOT7 : 공식 팬덤명)’와 함께 울고 웃는 갓세븐이 걸어온 지난 5년의 시간이 오롯이 담겼다. 

 

 갓세븐은 지난 3월 발매한 ‘아이즈 온 유(Eyes on you)’로 음악적 성장과 더불어 데뷔 후 최고 성적을 거뒀다. 이어 9월 발매한 정규 3집 ‘프레젠트 : 유’는 2주 연속 가온 주간 앨범차트 1위, 가온 9월 앨범 종합차트에서 30만 1916장의 판매고를 달성하며 정상에 올랐고, 타이틀곡 ‘럴러바이(Lullaby)’는 음악 방송 7관왕을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다. 국내 뿐 아니라 해외 26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차트 1위를 기록하며 '글로벌 대세 아이돌' GOT7의 위상을 높였다. 5월부터 진행된 ‘갓세븐 2018 월드투어 <아이즈 온 유>’로 전세계 17개 도시를 돌며 ‘K팝 대표 그룹’의 위상을 과시하기도 했다.

 

 뜨거운 활약으로 2018년을 찬란하게 장식한 갓세븐. 이처럼 역대급 성적을 가능하게 한 ‘아가새’를 향한 마음을 ‘<프레젠트 : 유> &미 에디션’에 표현했다. 2CD로 구성된 이번 앨범은 타이틀곡 ‘미라클’을 비롯, ‘테이크 미 투 유(Take Me To You)’ ‘안 보여’ 등 3곡의 신곡을 포함해 총 28트랙이 수록된다. CD1에는 신곡 3곡과 월드투어의 솔로, 유닛 무대곡들이, CD2에는 정규 3집의 타이틀곡과 멤버별 솔로곡 등이 담긴다. 

 

 이 중 신곡인 '테이크 미 투 유(Take Me To You)'는 깊은 사랑에 빠진 모습을 외딴 섬에 갇힌 상황에 비유한 팝 발라드 곡. 멤버들의 매력적인 목소리가 바다를 연상시키는 기타 사운드 기반의 트랙과 어우러져 듣는 이들에게 몰입감을 선사한다. 박진영이 작사에 참여해 감미로운 감성을 녹여냈다. 또다른 신곡 '안 보여'는 일렉트로닉 리드 기타 사운드와 808 베이스의 펀치감이 돋보이는 힙합 곡으로 리더 JB가 작사, 작곡을 맡아 눈길을 끈다.

 

 갓세븐은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 ‘미라클’로 1주 간의 음악 방송 활동을 예고했다. 갓세븐에게 ‘기적’ 같은 순간을 선사한 팬들을 향한 ‘선물’같은 앨범. 2018년을 훈훈하게 마무리할 갓세븐의 ‘미라클’에 팬들의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jgy9322@sportsworldi.com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