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다음

    입력 2018-10-03 03:00:00, 수정 2018-10-02 13:28:39

    보고 느끼고 즐겨라‘ 2018 레저스포츠 페스티벌’, 5일 부산 개막

    • [스포츠월드=권기범 기자]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과 부산광역시(시장 오거돈) KNN 부산경남방송(대표이사 김병근)이 공동 주최하는 ‘2018 레저스포츠 페스티벌’이 10월 5일(금)부터 7일(일)까지 3일간 부산 센텀 KNN광장과 수영만요트 광장에서 펼쳐진다.

       

      ‘보고, 느끼고, 즐겨라’ 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레저스포츠의 모든 것을 한 눈에 확인 할 수 있는 기회다. 시민들은 요트, 드론, 스포츠클라이밍, 전동휠, 유로번지, VR사이클, 스케이트보드 등 레저스포츠 24개 종목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드론 등 5개 종목의 퍼포먼스 시범 공연도 눈길을 끌 전망이다.

       

      특히 올해 서울올림픽 30주년을 맞아 이를 기념하는 전시와 해양종목, 캠핑 장비 레저스포츠산업 전시회 등 국내 레저스포츠의 현황을 살펴볼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개막일인 10월 5일 오후 4시부터는 장미여관의 개막 축하공연 ‘with락 페스티벌’이 한층 흥을 돋울 예정이다.  

       

      부대행사로 10월 5일(금) 오후 1시 부산 아르피나 호텔에서는 ‘2018레저스포츠 국제심포지엄’도 열린다. ‘레저스포츠산업 육성을 위한 국가전략’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레저스포츠산업 육성을 통한 지역경제 발전, 레저스포츠-관광 융복합 산업 전략 등 국내 레저스포츠산업의 발전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부산에서 열리는 만큼 부산만의 특성이 담긴 행사도 펼쳐진다. 수영만 요트 경기장에서는 개막일부터 폐막일인 10월 7일까지 2인승 딩기 요트와 10인승 크루즈 요트 특별 체험도 가능하다.

       

      한편 체험과 함께 스케이트보드, 스포츠클라이밍, 드론, BMX 등 전문선수들이 참가하는 레저스포츠대회는 시민들의 눈을 즐겁게 할 전망이다. 푸짐한 경품행사와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레저스포츠 무료체험 신청은 ‘2018 레저스포츠페스티벌’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을 받고 있다.

       

      공단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레저스포츠 저변확대 및 관련 산업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공단은 레저스포츠가 국민들의 건강한 여가 문화로 확산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레저스포츠 페스티벌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국내 레저스포츠 저변확대와 관련 산업 육성을 위해 지난 2016년부터 매년 개최해 왔으며 올해로 3회째를 맞는다. 

       

      polestar174@sportsworldi.com

    HOT레드

      • 오늘의 파워링크
      • Today 정보
      • 이시각 관심뉴스
      • Today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