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SW 선정 2018 상반기 히트상품] 옻가네 옻이랑 참옻다슬기

입력 : 2018-06-27 03:00:00 수정 : 2018-06-26 16:42:11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골초·술꾼·야근 시달리는 사람에게 딱이야
떨어진 기력을 끌어올리는 데에는 토종 참옻만한 게 없다. 20년 전통 참옻명가 ‘옻가네’의 ‘옻이랑 참옻다슬기’(이하 참옻다슬기·사진)가 올 상반기 히트상품에 이름을 올렸다.

옻이랑 참옻다슬기는 강원도 영월 동강에서 자라는 청정 1급수의 자연산 다슬기에 발효된 토종 참옻을 기본으로 한 고강도진액이다. 참옻은 몸속에 온기를 전하는 따뜻한 성질의 약재로 면역력 향상·간기능 강화 효능을 낸다. 여기에 유황오리·마카·어성초도 들어가 여름철 허해진 기운을 보충하는 데 좋다.

참옻다슬기는 흡연·음주가 잦고, 야근에 시달리는 사람에게 제격이다. 술 마신 다음 날 다슬기국을 먹는 것을 떠올려보자. ‘동기상구(同氣相求) 이류보류(以類補類)’라는 말이 있다. ‘비슷한 기운은 서로 닿는다’는 뜻이다. 다슬기의 푸른 빛깔은 혈액 속 헤모글로빈의 구성 성분이며, 칼슘·미네랄·단백질도 풍부하다. 맑고 찬 물에 사는 다슬기는 우리 몸도 맑게 만들준다. 다슬기는 성질이 차가운데, 이를 따뜻한 참옻의 온기로 다스린 제품이 참옻다슬기다. 평소 몸이 차가워 찬 성질의 다슬기를 선뜻 섭취하지 못했던 사람도 편히 먹을 수 있다.

옻가네 관계자는 “옻가네는 강원도 원주·영월, 경북 의성 등 국내 최적지에서 생산하는 참옻나무의 속(목질)부터 껍질까지 온전히 담아내 진액을 만든다”며 “참옻발효진액 제조법 등 참옻관련 특허 3종을 포함, 총 4종의 특허기술로 참옻의 독성을 제거, 옻 오를 걱정 없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고 말했다.

제품구입 및 문의는 옻가네 홈페이지(www.otgane.com), 대표전화(080-825-5858)를 통해 가능하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