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SW신간] 지방 대사 켜는 스위치온 다이어트

입력 : 2018-03-29 03:00:00 수정 : 2018-03-28 10:57:27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최정아 기자] 날씨가 점차 풀리면서 겨우내 찐 뱃살이 슬슬 고민되는 시기다. 올해에는 과연 어떤 다이어트가 사람들의 관심을 모으게 될까?

가장 먼저 눈에 띄는 책은 대한민국 다이어트 멘토 박용우 박사의 신작 ‘지방 대사 켜는 스위치온 다이어트’다. 박용우 박사는 2017년 한 해 동안 국내 한 유명 대기업에서 임직원을 대상으로 ‘다이어트 프로젝트’를 진행했는데, 이 과정에서 더 효과적이고 업그레이드된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완성했다.

박용우 박사는 일반 참가자들의 체중감량 과정을 지켜보면서 살 빠지는 핵심이 ‘지방 대사’에 있음을 확인했으며, 이 책을 통해 지방 대사가 체중감량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다이어트 참가자들의 생생한 리얼 스토리와 함께 알려준다. 또한 체지방이 잘 빠지는 사람들의 공통점과 실제 프로그램도 공개한다. 박용우 박사는 특히 이번 책에서 우리 몸의 ‘생체리듬’을 강조한다. 그는 “수면 시간과 먹는 시간만 잘 지켜도 살이 빠진다”고 말한다.

박용우 박사가 제안하는 3주 식사법과 운동법, 그리고 살 안 찌는 생활습관을 잘 지키면 3주 만에 ‘지방을 잘 쓰는 몸’이 되어 근육 손실 없이 체지방만 뺄 수 있다. 전보다 피로감이 덜하고 간수치나 중성지방 수치도 확실히 좋아진다. 내 몸이 지방을 쓰는 몸으로 바뀌기 때문에 다이어트 후에도 요요가 급격히 찾아오지 않는다. 3주 후에는 어쩌다 한 번 금기식품을 먹어도 지속적으로 체지방을 줄여나갈 수 있다.

이 책은 기본적으로 체중감량을 원하는 사람을 위한 책이지만, 책에서 소개한 금지하거나 허용하는 식품과 생활습관은 평생의 습관으로 가져가도 좋은 것들이다. 다이어트와 건강을 동시에 지키고 싶은 3040에게는 더더욱 일독을 권한다.

박용우 지음. 루미너스. 256쪽. 1만4000원

cccjjjaaa@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