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장애인체육회, 2024년 대한장애인체육회장상 시상식 개최

입력 : 2024-12-17 18:12:54 수정 : 2024-12-17 18:12:54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사진=대한장애인체육회 제공

대한장애인체육회는 17일 대한장애인체육회 이천선수촌 대강당에서‘2024년 대한장애인체육회장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 시상식은 한 해 동안 장애인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지도자 및 관계자를 선정해 격려와 감사의 뜻을 전하는 자리다.

 

먼저 체육진흥상 전문체육(선수)부문에는 사격 조정두(BDH 파라스)가 선정됐다. 조정두는 지난 2024 파리 패럴림픽 P1 남자 10m 공기권총(스포츠등급 SH1)에서 대회 첫 금메달을 따낸 바 있다. 충남골볼실업팀 김진 감독 역시 체육진흥상 전문체육(지도자)부문상을 수상했다. 생활체육부문은 인천광역시장애인체육회 이건우 지도자와 광산구장애인체육회가 수상했다.

 

사진=대한장애인체육회 제공

 

홍보상에는 카카오 미디어 스포츠와 KBS 이정화 기자가 선정됐다. 카카오 미디어 스포츠는 카카오 플랫폼을 기반으로 파리 패럴림픽 기간 생중계 운영, 스페셜페이지 등 장애인체육을 알리고 발전시키는 데 공헌하였으며 KBS 이정화 기자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경계를 허물고, 선수들의 노력과 열정을 알리는 프로그램을 제작함으로써 장애인스포츠의 매력을 시청자들에게 전하는 데 기여했다. 

 

공로상 분야에는 사회복지법인 동진 강외숙 대표이사, 대한장애인배드민턴협회 권성덕 전무이사, 광주광역시의회 김용임 의원이 수상했다. 2024 파리 패럴림픽 대한민국의 밤 행사에서 장애·비장애 음악인들이 함께하는 공연을 펼쳐준 뷰티플마인드는 감사패를 받았다. 그밖에도 장애인편의시설 우수시설, 통합체육 우수사례, 우수·모범직원, 재직 및 퇴직을 축하하는 시상도 함께 이뤄졌다.

 

사진=대한장애인체육회 제공
사진=대한장애인체육회 제공

정진완 회장은 “2024년 파리 패럴림픽이 열린 중요한 해에 장애인체육 발전을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해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2025년 을사년에는 장애인체육의 더 큰 도약을 할 수 있도록 모두 한 마음으로 힘을 모아 나가자”고 전했다.

 

이혜진 기자 hjlee@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