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 한선월(본명 이해른)이 숨진 채 발견된 가운데 SBS 시사교양 프로그램 ‘궁금한 이야기 Y’에서 관련 제보를 받겠다고 나섰다.
25일 SBS ‘궁금한 이야기 Y’ 공식 SNS에는 “인플루언서 ‘한선월’ (혹은 ‘청월’)로 활동하였으나 이달 중순 인천 서구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된 이모씨에 대해 취재중입니다. 이모씨에 대해 잘 알고 계신 분 혹은 이모씨의 주변 인물에 대해 잘 알고 계신 분들의 연락을 기다립니다”라는 게시글이 올라왔다.
이날 경찰은 이해른이 이달 중순께 인천 서구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현재 타살 혐의점은 발견되지 않았으나 사망 원인은 밝힐 수 없는 상황으로 확인되었다. 이해른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 ‘한선월’에 최근까지도 건강한 모습의 브이로그 영상을 올리기도 했던 만큼 충격이 짙어지고 있다.
누리꾼들을 댓글을 통해 애도의 말을 전했다. 충격적인 사망 소식과 함께 이해른의 남편에 대한 추측이 더해지며 일부 댓글에서 2차 가해도 이루어지고 있어 안타까움을 가중시켰다.
한편, 이해른은 2016년부터 각종 전시 및 모터쇼, 오토살롱과 같은 레이싱모델 활동을 이어오다 지난 2022년부터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 활동했다. 현재 고인의 SNS는 비활성화된 상태다.
정다연 온라인 기자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