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플랫폼이 ‘인디크래프트’ 후원을 통해 인디게임 개발사를 지원한다.
컴투스홀딩스의 자회사 컴투스플랫폼은 글로벌 인디게임 공모전 ‘2024 인디크래프트(INDIE CRAFT)’의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17일 밝혔다.
인디크래프트는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 한국모바일게임협회(KMGA)가 주관하는 게임 공모전이다.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유망 인디게임을 발굴하고 지원한다. 올해 행사에는 326개의 게임사가 출품해 역대 최다 모집 기록을 경신했다.
후원사로 참여하는 컴투스플랫폼은 국내 인디게임 생태계 발전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상위 5개 개발사를 대상으로 게임 백엔드 서비스 플랫폼(GBaaS) ‘하이브(Hive)’ 서비스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하이브는 글로벌 진출에 특화된 플랫폼으로, 현재 45개 고객사와 150개 이상 게임이 서비스 중이며 연간 활성 유저는 1억명에 이른다.
컴투스플랫폼은 국내 게임 생태계와 동반 성장을 목표로 유망 게임사 발굴과 인재 육성에 힘쓰고 있다. 올해 4월에는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는 ‘2024년 경기글로벌게임센터 상용화, 후속지원 프로그램 운영 사업’의 운영사로 선정돼 국내 게임사들의 해외 진출을 돕고 있다. 지난해에는 서울경제진흥원,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한국콘텐츠진흥원 등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웹, 앱, 인공지능(AI), 게임, 웹툰 분야 교육을 진행한 바 있다.
김종문 컴투스플랫폼 상무는 “글로벌 게임산업의 신성장동력으로 인디게임들이 각광받고 있다”며 “국내 유망 게임사들의 든든한 해외 진출 파트너가 되겠다”라고 전했다.
컴투스플랫폼은 미래 콘텐츠 산업의 패러다임을 선도하는 IT 기업이다. 글로벌 게임 서비스에 특화된 게임 백엔드 서비스 플랫폼 하이브를 비롯해 NFT 마켓플레이스 ‘X-PLANET’ 등 세계 시장을 겨냥한 첨단 인프라를 구축하고 서비스하고 있다.
신정원 기자 garden1@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