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차량 점검받고 안전한 여름휴가 즐기세요~

입력 : 2018-07-19 03:00:00 수정 : 2018-07-18 18:24:34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이지은 기자]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며 휴가 성수기 시즌에 접어들었다. 휴가지까지 장거리 운전이 예정된 운전자라면 차량 점검은 필수다.

엔진 과열로 인한 고장은 여름철 가장 빈번하게 발생한다. 냉각 장치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하고 냉각수가 충분하지 않다면 채워줘야 한다. 라디에이터 캡 주변과 보조탱크에 냉각수가 새고 있는지도 확인할 필요가 있다.

에어컨 사용이 많아지는 만큼 에어컨 필터를 지난 6개월 이내 교체한 적이 없다면 갈아주는 게 좋다. 갑작스러운 소나기에 대비해 와이퍼 작동 여부와 고무 마모 정도도 체크가 필요하다. 자동차를 장시간 야외에 세워둬야 하는 경우 방전에 대비해 배터리를 미리 점검해 봐야 한다.

국내 자동차 관련 업체들도 고객들의 안전한 휴가길을 위해 점검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르노삼성자동차 ‘오토 솔루션 2018 여름 이벤트’, 쌍용자동차 ‘하계 특별 차량 점검 서비스’는 에어컨, 타이어, 계기반, 램프, 브레이크 패드, 냉각수, 엔진오일, 브레이크오일 등 차량 전반의 안전을 점검해준다. 한국타이어는 전국 5개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모든 이용객을 대상으로 ‘하계 고속도로 안전점검 캠페인’을 벌인다.

수입차 업체들도 각사의 공식 서비스센터를 통해 비슷한 이벤트를 전개한다. 메르세데스-벤츠는 ‘여름맞이 서비스 캠페인’으로 전 차종에 대한 무료 점검을 시행한다. 푸조와 시트로엥은 총 37개 항목에 대해 무상으로 확인해준다. 유상 수리 고객들을 대상으로는 할인 혜택과 사은품 지급이 있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