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SW이슈] '차트 평정' 트와이스, 9연속 메가히트 대기록

입력 : 2018-07-10 09:47:48 수정 : 2018-07-10 09:47:47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윤기백 기자] 걸그룹 트와이스가 이번에도 통했다. 신곡 ‘댄스 더 나잇 어웨이’로 음원차트 1위를 접수, 9연타 메가히트를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다.

트와이스는 9일 타이틀곡 ‘댄스 더 나잇 어웨이’가 포함된 스페셜 2집 ‘썸머 나잇(Summer Nights)’을 발표했다. ‘댄스 더 나잇 어웨이’는 특별한 행복을 품고 살아가는 아홉 멤버들의 청춘을 표현한 업템포 팝곡으로, 트와이스만의 밝고 건강한 에너지를 담아내면서 한여름 무더위를 싹 가시게 할 만큼 시원하고 청량한 느낌을 돋보인다. 특히 트와이스를 위해 선배 가수 휘성이 작사를 맡은 것으로 알려져 공개 전부터 큰 주목을 받았다. 한여름 무더위를 싹 가시게 할 만큼 시원하고 청량한 매력을 지닌 ‘댄스 더 나잇 어웨이’에서 휘성의 노랫말과 트와이스만의 상큼 발랄한 매력이 만나 최적의 결과물을 완성했다.

성적도 좋다. 블랙핑크, 멜로망스 등 음원강자들의 강세로 차트에서 고전이 예상됐지만, 트와이스는 역시 트와이스였다. 공개 한 시간 만인 오후 7시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 실시간 차트 2위로 진입한 트와이스는 오후 8시가 되어서 실시간 차트 1위로 올라서며 정상에 등극했다. 데뷔곡 ‘우아하게’ 이후로 9연타 메가히트를 기록함과 동시에 철벽차트를 뚫고 다시 한번 트와이스의 위력을 과시한 것. 10일 오전 9시 기준 트와이스의 ‘댄스 더 나잇 어웨이’는 멜론, 지니, 벅스, 엠넷, 네이버, 소리바다 등 주요 음원차트 1위를 접수, 이틀 연속 막강한 화력을 펼치고 있다.

아울러 ‘썸머 나잇’ 음반은 10일 기준 홍콩,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 해외 7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차트 정상에 올랐고, 타이틀곡 ‘댄스 더 나잇 어웨이’는 홍콩, 태국, 싱가포르 등 해외 6개 지역 아이튠즈 송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일본에서는 신보 ‘썸머 나잇’의 신곡 ‘댄스 더 나잇 어웨이’ ‘칠렉스’ ‘샷 스루 더 하트’ 음원이 현지 라인뮤직 톱100차트에서 1, 2, 3위를 차지하며 차트 줄세우기를 기록했다.

호평도 뜨겁다. 트와이스의 신곡 ‘댄스 더 나잇 어웨이’를 접한 리스너들은 “들으면 들을수록 중독된다” “트와이스의 청량한 매력을 잘 담아냈다” “믿고 듣는 트와이스” 등 극찬이 쏟아지고 있는 상황. 당분간 막강한 음원강자들의 연이어 컴백하는 가운데, 기선을 사로잡은 트와이스가 음원퀸에 이어 썸머퀸으로 거듭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giback@sportworldi.com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