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내게 딱 맞는 다이어트 방법만 '쏙쏙'… 살이 안빠질 수 없네

입력 : 2018-07-10 03:00:00 수정 : 2018-07-09 18:44:36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쥬비스다이어트 체험해보니…
스트레스·체성분 등 다양한 검사
160여가지 데이터로 원인 분석
24시간 식단 관리 등 밀착케어
체형관리 기기로 체질개선 도와
[정희원 기자] 다이어터라면 누구나 한번쯤 다이어트컨설팅 기업 ‘쥬비스’를 들어본 적이 있다. 이곳은 업계 부동의 1위, 가수 노유민의 드라마틱한 변신을 만든 주역이다. 쥬비스는 지난 15년간 특유의 핑크빛 로고와 참신한 광고로 소비자들에게 존재감을 확실히 각인시켰다. 15만명의 다이어트 성공사례를 보유해 신뢰도도 높다.

하지만 정작 쥬비스가 어떤 방식으로 살을 빼주는지에 대해서는 잘 알려져 있지 않다. 온라인 커뮤니티나 포털에는 “헬스클럽도 아니고, 마사지를 하는 것도 아니고, 비만클리닉도 아닌데 대체 어떻게 체중감량을 돕나?”며 궁금해 하는 글을 자주 접할 수 있다. ‘베일에 싸인’ 쥬비스가 15년간 업계 정상을 지킬 수 있었던 비결을 알아봤다.

쥬비스다이어트의 정체를 살펴보기 위해 쥬비스 서울시청점에 방문상담 예약을 잡았다. 사전에 컨설턴트와의 전화를 통해 체질·다이어트 이력에 대한 정보를 주고받아야 했고 이에 맞춰 상담을 진행한다. 처음부터 챙길 게 많다보니 “이거 만만치 않겠구나” 하는 감이 왔다.

방문 전에는 다이어트 관련 업체가 늘 그렇듯 적정체중이 얼마인지 알려주고, 하루에 몇 칼로리 먹고 1~2시간 운동하라는 판에 박힌 말을 할 것이라 생각했다. 하지만 상담은 예상을 크게 빗나갔다.

우선, 개인별 체질분석을 위해 다양한 검사를 받는다. 인바디로 체질량측정은 물론, 스트레스·체성분·혈관건강 등을 자세히 기록한다. 집과 회사 등의 환경분석·식욕통제능력·성향분석까지 확인한다. 총 160여가지 데이터를 통해 비만·지방 유형을 찾아가다보면 어느새 2시간이 훌쩍 지난다. 상담 후 정규 프로그램을 등록하면 원인개선을 위해 정기적으로 담당CT의 다이어트 컨설팅, 자신의 비만·지방 유형에 맞는 기기 및 운동 관리를 받는다. 앱을 통해 24시간 식단 등 환경 전반을 개선할 수 있도록 밀착케어가 이뤄진다.

무엇보다 쥬비스다이어트의 특화된 체형관리 기기를 통해 체중감량뿐 아니라 탁월한 사이즈 감소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기기관리는 단순히 지방층에 자극을 주는 데 그치지 않고 대사량 상승, 호르몬 관리로 속칭 ‘살이 잘 빠지는 몸’을 만들어준다. 체질에 따라 근육강화·림프순환 개선·탄력증진 등 다양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기존 업체들이 ‘무조건 식사량을 줄이라’고 하는 데 비해 이곳은 한식 식단을 유지할 것을 권고한다. 현미밥, 채소반찬 위주로 섭취하되 염분·칼로리 제한은 크게 두지 않는다. 심지어 관리받는 날 식사를 한끼라도 거르면 관리를 받을 수 없다. 세끼 식사는 기본 철칙이다.

조성경 쥬비스그룹 총괄 대표는 개인의 체질, 체형, 살이 찌는 이유는 제각각 달라 15만명의 고객이 있다면 살을 빼는 방법도 15만개로 달라야 한다고 강조한다. 그는 “쥬비스는 개인의 데이터를 분석해 최적의 방법을 제시하니 살이 빠질 수밖에 없다”며 “다이어트에 대한 단순 건강지식뿐 아니라, 개인별 체질문제를 개선하기 위한 실질적인 방법을 알려줘 습관을 성형하도록 돕고, 결과적으로 요요현상이 오지 않는 생활패턴을 길러줄 수 있다”고 소개했다.

생활 속에서 다이어트를 쉽게 이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병행해 편의를 돕고 있다. 앱을 통한 생활관리를 비롯해 식사를 준비하기 어려운 사람들을 위한 다이어트 푸드에 이르기까지 ‘원스톱 다이어트’가 가능하다. 특히 빵을 끊기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선보인 밀가루·이스트·글루텐 0%의 특허받은 ‘100% 현미빵’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쥬비스는 힘들이지 않고 효율적인 체중관리를 수행해나갈 수 있는 일종의 ‘치트키’같은 존재다. ‘덜 먹고 많이 움직이면 살이 빠진다’는 명제는 누구나 알고 있지만, 지키는 데 한계가 있다. 쥬비스는 생활 속에서 내 체질에 맞게 일상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실질적인 방법을 가르쳐준다. 이를 지속적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지도해 살찌지 않는 체질로 바꾸도록 유도하고, 정기적인 방문관리로 몸매 라인까지 잡아주는 일종의 ‘다이어트 족집게 과외’라고 볼 수 있다. 쥬비스는 최근 국내 최초로 인공지능 AI를 기존 다이어트 프로그램에 도입,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15년간 15만명의 성공사례를 학습시켜 수월한 체중감량을 돕는다. 쥬비스는 이를 기념해 ‘고객참여형 AI 프로그램’을 내놨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