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현대캐피탈, 5일 천안 지역 배구 활성화 위한 간담회 실시

입력 : 2018-06-05 18:31:05 수정 : 2018-06-05 18:31:05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이재현 기자] 현대캐피탈이 5일 구단 복합베이스캠프인 천안 캐슬 오브 스카이워커스에서 천안 지역 배구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최태웅 현대캐피탈 감독과 사무국, 천안시청 체육교육과 및 천안교육지원청 관계자 그리고 천안시 초,중,고 배구부 관계자들이 참석해 연고지 천안시의 배구발전을 위한 다양한 내용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만들었다.

간담회에서는 먼저 천안지역 초,중,고 배구부의 운영현황을 듣고 천안시와 교육지원청의 지원 및 지원에 대한 개선, 구단에서 협조할 수 있는 부분 등 현실적인 부분에 대한 접근으로 다양한 의견을 교류했다.

다양한 의견 중에는 학생 선수들의 훈련 및 경기 중 발생하는 부상에 대한 효과적인 교육 지원 방법과 선수들의 체계적인 체력관리 시스템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 또한 연고지에서 배구를 배우는 학생 중 우수한 선수들이 타 지역으로 빠져나가는 부분을 지적하며 우수선수 한정 연고지 지명제가 필요하다는 의견도 있었다.

현대캐피탈 관계자는 "천안지역 연고지 배구문화 활성화를 위해 많은 분이 힘쓰고 있다"며 "이런 노력이 결실들을 볼 수 있도록 많은 관계기관 및 단체와 지속해서 협업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swingman@sportsworldi.com 
사진=현대캐피탈 제공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