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키위미디어그룹, 영화 라인업 공개…“2017년 사업 성공적”

입력 : 2018-05-28 09:38:29 수정 : 2018-05-28 09:38:29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최정아 기자] 콘텐츠 기업 키위미디어그룹이 향후 영화 투자배급 계획을 공개했다. 키위미디어그룹은 ‘악인전’ ‘유체이탈자’ ‘바디스내치’ ‘헝그리’ 등 4편의 영화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키위미디어그룹은 지난해 영화 투자배급 사업에 진출해 ‘범죄도시’와 ‘기억의 밤’을 연이어 성공시키며 투자배급계의 다크호스로 떠올랐다. 지난해 국내에서 개봉한 영화는 총 494편, 손익분기점을 달성한 한국 상업영화는 20편에 불과했다. 그 중 키위미디어그룹이 메인 투자배급한 영화 3편 중 2편이 관객수 4위, 22위를 각각 기록하며 손익분기점을 넘어섰다.

키위미디어그룹 측은 “영화 투자배급 부문은 장원석 프로듀서가 총괄하고 있다. 2017년 화제작 ‘범죄도시’가 청불 영화 역대 3위를 기록하고, 한국형 웰메이드 스릴러 ‘기억의 밤’이 넷플릭스 선판매 및 국내 흥행에 성공하며 영화 투자배급 사업의 성공적인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라고 자평했다.

올해 영화 라인업은 탄탄한 시나리오, 연기력이 입증된 배우, 다양한 소재 등으로 무장했다. 연내에 크랭크인이 예정된 작품은 4편이다.

이원태 감독의 ‘악인전’은 서로 다른 목적으로 조폭 두목과 형사가 손을 잡고 연쇄살인마를 추적하는 이야기다.

‘유체이탈자’는 기억을 잃은 한 남자가 기이한 상황에 놓이며 진실을 쫓아가는 판타지 액션물이다. ‘심장이 뛴다’의 윤재근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숨 막히는 긴장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바디스내치’는 아이의 행동이 조금씩 변해가는 상황을 의심하기 시작한 엄마가 충격적인 진실로 다가가는 이야기다.

가슴 묵직한 감동을 선사할 휴먼 드라마도 출격을 준비하고 있다. ‘헝그리’는 한 때는 프로 권투 세계 챔피언이었으나 지금은 대리운전 기사가 된 남자가 한 소녀를 만나 그녀의 권투 코치로 제 2의 인생을 그리게 되는 내용이다.

키위미디어그룹은 메인 투자배급 외에도 지난 3월 개봉해 130만 관객을 돌파한 ‘사라진 밤’, 칸영화제 국제비평가연맹상 및 벌칸상 수상작 ‘버닝’에 공동투자를 진행한 바 있으며 하반기 개봉 예정인 ‘체실 비치에서’ 등의 외화 투자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장원석 프로듀서는 “좋은 영화는 결국 관객들이 인정해주는 ‘콘텐츠’의 힘에서 비롯된다. 키위미디어그룹의 영화들은 수많은 시나리오를 다각도로 검토한 후 선정한 작품들이다”며 “앞으로도 작품성과 대중성을 고루 갖춘 영화들로 관객들의 선택권을 넓혀나가겠다”고 밝혔다.

cccjjjaaa@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