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스포츠월드=권영준 기자] ‘월간 VAR’

매 월 K리그에서 있었던 화제의 판정 장면을 모은 영상컨텐츠가 나왔다. 제목은 ‘월간 VAR’. 4월편이 K리그 공식 홈페이지(www.kleague.com - 영상 - “K League TV“ 카테고리)와 공식 앱, 네이버-다음 등 포털사이트에 업로드됐다.

‘월간 VAR’은 경기 중 비디오 판독(VAR)을 실시하는 과정에서 심판들이 직접 확인한 영상을 편집해, 반칙이나 오프사이드, 골 취소 등 주요 판정 장면을 다양한 각도에서 볼 수 있도록 만든 영상컨텐츠다. 중계방송 화면에 잡히지 않았던 순간적인 장면들을 재구성해 판정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팬들이나 축구 관계자들조차도 잘 알지 못하는 축구 규정들에 대한 설명도 곁들였다.

‘월간 VAR’ 4월편에는 K리그1 5라운드 수원-서울 경기에서 있었던 정현철(서울)의 핸드볼 장면, 6라운드 서울-포항 경기에서 이근호(포항)가 골키퍼 양한빈(서울)의 시야를 가려 오프사이드 판정을 받았던 장면 등이 포함됐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지난 3월 “VAR을 통해 확보된 영상을 공개해 심판 판정에 대한 오해를 불식시키고자 한다”는 의지를 밝힌 바 있다. 앞으로 매월 발간될 ‘월간 VAR’이 판정에 대한 신뢰 회복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young0708@sportsworldi.com /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