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어반자카파 아닌 조현아, 솔로로 말할 이야기

입력 : 2018-04-18 09:48:14 수정 : 2018-04-18 09:48:13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최정아 기자] 그룹 어반자카파의 멤버 조현아가 오늘 18일 싱글 앨범 ‘그대 떠난 뒤’를 발매한다.

실력파 싱어송라이터로 사랑받고 있는 어반자카파 조현아의 첫번째 솔로 싱글 앨범 ‘그대 떠난 뒤’가 오늘 18일 오후 6시에 공개 될 예정이다.

깊고 짙은 감성을 담은 실력파 보컬리스트이자 가요계의 디바로 떠오르고 있는 어반자카파 조현아의 첫번째 솔로 싱글 앨범 ‘그대 떠난 뒤’가 발매된다. 조현아는 국내 최고의 감성 알앤비 그룹 어반자카파의 유일한 여성 멤버로 작사 작곡뿐만 아니라 편곡과 프로듀싱 능력까지 갖춘 실력파 싱어송라이터로 사랑받고 있다.

또한 데뷔 이후 수 많은 히트곡을 발매하며 실력을 입증해온 조현아는 다양한 아티스트들과의 콜라보레이션 작업으로 새로운 음악을 선보이는 등 폭 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보여주기도 했다.

조현아의 첫 솔로 싱글 앨범에는 이별 후의 시리고 아픈 감성을 그려낸 발라드 타이틀 ‘그대 떠난 뒤’와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마음을 울리는 보컬리스트 곽진언과 함께 부른 듀엣곡 ‘러브레터(LOVE LETTER)’가 함께 수록되었다.

싱글 앨범의 타이틀곡 ‘그대 떠난 뒤’는 사랑하는 사람이 떠난 뒤에야 비로소 느끼게 되는 시리고 아픈 감정들을 조현아만의 감성으로 담아냈다. 담담하고 절제된 목소리로 이야기를 시작하는 ‘그대 떠난 뒤’는 곡의 진행과 함께 점점 웅장해지는 편곡과 그녀의 짙은 호소력으로 대중들에게 깊은 공명을 일으킬 예정이다.

곽진언과의 듀엣곡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수록곡 ‘러브레터’는 독백하는 듯한 어투로 노래하는 조현아와 곽진언의 진심이 느껴지는 목소리가 오케스트라의 선율과 아름다운 조화를 이루는 곡이다. 제목 그대로 사랑하는 사람에게 보내는 편지가 될 ‘러브레터’는 상처를 위로 받고 추억을 품을 수 있는 우리 모두의 이야기이며 조현아가 리스너들에게 주는 선물 같은 곡이다.

조현아는 실력파 혼성그룹 어반자카파의 메인보컬로 지난 2009년 ‘커피를 마시고’를 발표하며 데뷔했다. 조현아는 ‘혼자’, ‘봄을 그리다’, ‘코 끝에 겨울’, 목요일 밤’ 등 수 많은 히트곡을 선보이며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실력을 입증했다. 또한 비, 수지, 에릭남 등 국내 최고의 아티스트들과 협업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통해 대중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한편, 조현아의 첫 솔로 싱글 앨범 ‘그대 떠난 뒤’는 오늘 18일 오후 6시에 공개된다.

cccjjjaaa@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