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SW이슈] 트와이스, 이번에도 대박… 걸그룹 최초 기록 썼다

입력 : 2018-04-09 23:00:42 수정 : 2018-04-09 23:24:01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윤기백 기자] 걸그룹 트와이스가 이번에도 해냈다. 멜론의 차트 개편 이후 걸그룹 첫 1위 진입을 이뤄냄과 동시에 8연속 메가히트를 달성하며 정상길을 달리고 있다. ‘역시 트와이스’라는 찬사가 절로 나오는 순간이다.

트와이스는 9일 오후 6시 다섯 번째 미니앨범 ‘왓 이즈 러브?(What is love?)’를 공개했다. 타이틀곡 ‘왓 이즈 러브?’는 공개 1시간 만에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에서 실시간 차트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보이그룹 위너, 엠넷 ‘고등래퍼2’ 음원, 빅뱅, 마마무 등 각종 음원강자를 제치고 정상에 올랐고, 멜론의 차트 개편 후 걸그룹 첫 1위 진입이란 점에서 의미가 남달랐다.

차트 개편은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심야 시간대 순위 왜곡 현상을 방지하는 차원으로 시행된 제도로,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에서 걸그룹 음원이 공개와 동시 1위로 진입하기는 트와이스의 ‘왓 이즈 러브?’가 처음이다.

특히 이 곡을 작사·작곡한 박진영과 트와이스 조합은 지난해 5월 ‘시그널’에 이어 다시 한번 ‘메가히트곡’을 탄생시키며 뜨거운 인기몰이를 입증하고 있다. ‘시그널’은 공개 당시 각종 음원차트 정상 석권은 물론 ‘2017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MAMA)’에서 대상격인 ‘올해의 노래상’을 수상했고, 음악방송 12관왕을 차지했다. ‘시그널’이 포함된 미니 4집 앨범 역시 30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했다.

또한 이번 앨범은 무려 35만장의 선주문량을 기록해 지난해 10월 발표한 첫 정규앨범 ‘트와이스타그램(Twicetagram)’의 선주문량 33만장을 넘어서며 자체 최다 기록을 수립해 정식 발매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여기에 타이틀곡 ‘왓 이즈 러브?’가 멜론에서 걸그룹 최초 진입 1위라는 신기록을 세우면서 더욱 뜨거운 인기몰이에 탄력을 받을 기세다.

뿐만 아니다. 음원과 함께 유튜브에서 동시 공개된 뮤직비디오 역시 화제를 모으며 8연속 1억뷰 돌파의 청신호를 켰다. ‘사랑을 궁금해하는 트와이스’라는 콘셉트에 걸맞게 트와이스 멤버들이 영화 속 주인공으로 분해 재미있는 패러디를 선보인 뮤직비디오는 팬들로부터 뜨거운 호평을 받으며 가파른 조회수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

타이틀곡 ‘왓 이즈 러브?’는 사랑을 책으로 배운 혹은 영화나 드라마로 배운 소녀들의 호기심과 상상을 다룬 댄스곡으로, 통통 튀는 밝은 멜로디에 업템포 댄스비트와 트랩 장르를 넘나드는 리듬이 더해져 한 곡 안에서 다양한 음악적 변화들을 선보이는 노래다. 트와이스에 딱 맞는 노래이자 ‘JYP 수장’ 박진영과의 어울림 또한 대단해 트와이스를 대표하는 곡으로 손색없다는 평가다.

giback@sportsworldi.com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