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솔루션스, 이번엔 스페인이다…프리마베라 사운드 무대 선다

입력 : 2018-04-09 09:44:08 수정 : 2018-04-09 09:44:08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최정아 기자] 밴드 솔루션스가 세계 최대 음악 페스티벌 중 하나인 ‘프리마베라 사운드(Primavera Sound)’의 음악 마켓 ‘프리마베라 프로(Primavera Pro)’에 참여 차 스페인 행 비행기에 오른다.

5월 30일부터 6월 3일까지 5일간 열리는 프리마베라 프로는 스페인을 대표하는 음악 페스티벌인 프리마베라 사운드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음악 견본시로, 토론회, 네트워킹 세션, 컨퍼런스, 워크샵, 쇼케이스 및 리셉션을 통해 전 세계의 많은 음악 레이블 관계자, 프로모터, 페스티벌 디렉터들이 모여 활발한 교류의 장이 열리는 유럽 최대의 음악 마켓이다.

2012년 결성한 솔루션스는 이후 유럽 각지와 미국 현지에서 투어를 가진 바 있으며, 일본의 섬머소닉, 미국의 SXSW, 태국의 멜로디 오브 라이프 등의 해외 페스티벌 출연, 이외에도 멕시코, 러시아, 우크라이나, 벨라루스의 케이팝 이벤트에도 초청되어 공연을 가진 바 있다. 또한 올해 3월에는 일본, 대만, 홍콩을 대표하는 각국의 밴드들과 각자의 나라에서 함께 공연을 가지는 아시아 4개국 써킷투어 ‘Far East Union vol.3’를 성공적으로 마치는 등, 셀 수 없이 많은 해외 활동들을 계속해 왔다.

프리마베라 측의 초청으로 참여하게 된 솔루션스는 이번 프리마베라 프로의 쇼케이스 무대에 올라 그 동안의 수많은 해외 활동으로 쌓인 내공과 퍼포먼스를 유럽의 많은 음악 관계자들 앞에서 선보일 계획이며 이로 인해 본격적인 유럽 활동의 기반을 마련할 기회로 삼을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아이돌 음악에 편중되어 통용되고 있는 해외의 케이팝 시장에 밴드 음악을 통한 새로운 바람을 일으켜 케이팝의 다변화된 모습을 보여주며 그 가능성을 확장시킬 것을 기대하고 있다.

5월 말 스페인 행을 앞둔 솔루션스는 이외에도 5월 12일 뷰티풀 민트 라이프 출연, 6월말 단독 콘서트를 예고하는 등 국내에서도 변함없이 활발한 활동을 가질 계획이며, 올 해 안으로 새로운 창작물을 통해 팬들과 마주할 예정이다.

cccjjjaaa@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