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TV핫스팟] 시청자 마음 ‘켰다 껐다’… 장근석표 마성의 ‘스위치’

입력 : 2018-03-30 11:27:57 수정 : 2018-03-30 11:27:57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윤기백 기자] 역시 장근석이다. 장근석이 드라마 '스위치'에서 임기응변의 귀재로 거듭, 극의 몰입도를 높이며 시청률 상승세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 29일 방송된 SBS 수목드라마 ‘스위치-세상을 바꿔라’에서 검사 백준수로 살아가게 된 사도찬의 험난한 검찰청 적응기가 펼쳐진 가운데 이를 더욱 드라마틱하게 그려낸 장근석의 연기가 또 한 번 안방극장을 열광케 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오하라(한예리 분)에게 약점을 잡힌 사도찬(장근석 분)이 본격적으로 검사 백준수(장근석 분)로 위장, 검찰청 생활에 돌입해 보는 이들의 심장을 쫄깃하게 만들었다. 사방이 지뢰밭인 상황에서 그의 정체가 탄로 날 위기가 시시각각으로 닥쳐오며 눈을 뗄 수 없게 한 것.

특히 사지사건(뇌물사건을 칭할 때 하늘과 땅, 준 사람과 받은 사람만 알고 있다는 뜻의 은어)의 의미를 모르면서도 어떻게 사건을 해결하겠냐는 질문에 “그 놈들 사지를 꽁꽁 묶어 데려오겠다”고 응수해 웃음을 자아냈다. 여기서 사기꾼 사도찬의 기지를 능청스럽게 소화해낸 장근석의 연기가 극에 코믹함을 더했다.

또한 백준수와 관련된 특이사항들을 금세 암기해 오하라를 깜짝 놀라게 한 것은 물론 그녀의 사건기록 서류들을 대신 처리해주는 사도찬에게서는 비범함까지 엿보였다. 앞서 시험장 문 앞에서 검사 고시를 치르지 못하고 돌아 나와야 했던 과거가 그려졌던 터, 유들유들한 얼굴 뒤로 그가 숨긴 사연이 호기심을 더욱 상승시키기도 했다.

극 말미 오하라의 감시망을 피해 또 다른 사기 작전을 짰던 사도찬이 오히려 납치를 당하는 일이 발생해 시청자들의 손에 땀을 쥐게 했다. 이에 장근석은 눈치 100단 사도찬마저도 당황한 기색이 역력한 모습을 리얼하게 표현하며 긴장감을 최고조로 높였다.

이렇듯 장근석은 극의 중심에서 전개의 방향을 자유자재로 전환하며 시청자들에게 박진감 넘치는 사기 활극의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단 한 번이면 될 줄 알았던 검사 가장극이 빼도 박도 못하게 길어지고 있는 바, 그가 앞으로 어떤 기상천외한 무용담을 펼쳐 나갈지 기대감을 불러 모으고 있다. 매주 수, 목요일 밤 10시 방송.

giback@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