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사단법인 4차산업혁명연구원 제주도 아카데미 개최

입력 : 2018-03-24 03:00:00 수정 : 2018-03-23 14:01:17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한준호 기자] 4차산업혁명연구원(원장 최재용)이 제주도에서 무료 4차산업혁명 강연을 연다.

4차산업혁명연구원은 스포츠월드 후원으로 오는 28일 오후 2시부터 4시간동안 제주시 미서비스아카데미에서 제주도민을 위한 무료 아카데미를 실시한다.

이번 제주도 아카데미에서는 4차산업혁명의 전반적인 흐름과 다양한 신기술이 삶을 어떻게 바꾸게 될 것인지지를 살펴보고 특히 교육 분야에 대해서도 심도있는 정보를 전달한다.

첫 강연자로 양성길 인싸이트컨설팅 대표가 ‘4차산업혁명과 블록체인기술의 적용, Why Jeju?’라는 주제로 인공지능로봇과 미래 세상을 조명한다. 이어 박영찬 전 카이스트 교수가 최근 평창 동계올림픽기간 중 선보여 세계를 놀라 게 한 5G 기술에 대해 ‘5G혁명과 드론이 여는 세상’이라는 제목으로 강의를 펼친다.

세 번째로 정일영 스마트팩토리연구소 소장이 ‘다빈치 최후의 만찬으로 본 4차산업혁명 창의’라는 이름으로 흥미진진한 강의를 진행한다. 마지막으로 진성민 4차산업혁명연구원 제주 지회장이 ‘4차산업혁명이 미치는 제주의 미래’라는 내용으로 강단에 올라 장차 어떤 직업군이 등장할 것인지 예측하고 미래 교육방향도 설파한다.

한편, 4차산업혁명연구원은 지식의 공유를 위해 전국을 돌며 무료 아카데미를 실시하고 있다.

tongil77@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