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SW이슈] 한층 성장한 우주소녀, 대세를 '꿈꾸는 마음으로'

입력 : 2018-02-26 11:35:00 수정 : 2018-02-26 11:23:30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윤기백 기자] 걸그룹 우주소녀가 돌아온다. 그동안 사랑과 설렘을 줄곧 노래해 온 우주소녀는 신곡 ‘꿈꾸는 마음으로’를 통해 새로운 꿈에 대해 노래한다.

27일 오후 6시 공개되는 우주소녀의 네 번째 미니앨범 ‘드림 유어 드림(Dream your dream)’은 꿈을 현실로 이루어지게 만든다는 메시지를 담은 앨범이다. 앞서 우주소녀는 공개된 티저를 통해 꿈과 현실을 상징하는 공간을 오가는 모습으로 판타지 감성을 자극, 팬들의 기대감을 높인 바 있다.

타이틀곡 ‘꿈꾸는 마음으로’는 영광의 얼굴들, 진리, 제이크K가 공동 프로듀싱한 곡이다. 귀를 사로잡는 스트링과 강렬한 신스 사운드 그리고 리드미컬하고 파워풀한 드럼비트로 이루어진 댄스 팝 곡이다. 앨범 전체적으로 희망과 꿈으로 벅차오르는 감정을 담아냈으며, 리더이자 래퍼 엑시가 전곡 랩 메이킹 및 수록곡 ‘겨울밤’의 작사·작곡에 참여해 그간의 성장을 보여줬다.

우주소녀 특유의 소녀 감성에 몽환적인 분위기가 압권인 ‘꿈꾸는 마음으로’는 전주만 들어도 ‘우주소녀’라는 정체성을 표현하기에 충분한 곡이다. 절묘한 파트 분배로 13인13색 음색을 감각적으로 담아냈고, 연정의 폭발적인 고음이 귀를 사로잡기에 충분했다. 특히 다인조 그룹답게 화려한 퍼포먼스를 준비한 우주소녀는 아름다운 선을 강조한 춤선과 입체 퍼포먼스가 주요 관전포인트. 볼수록 빠져드는 포인트 안무가 다수 준비돼 있어 보고 듣는 재미가 쏠쏠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하나. 사랑을 줄곧 노래했던 우주소녀가 ‘꿈’이란 소재로 풀어나갈 새로운 세계관에 대해서도 관심이 집중되는 상황. 우주소녀는 데뷔곡 ‘모모모’로 첫사랑을, ‘비밀이야’로 짝사랑을, ‘너에게 닿기를’로 운명적인 사랑을 노래했고, 첫 정규앨범 타이틀곡 ‘해피’를 통해 사랑의 결실을 맺은 소녀의 모습을 담아냈다. 사랑의 감정을 깨닫고 행복한 에너지를 마음껏 발산한 소녀가 꾸는 새로운 꿈은 어떤 모습일지 앞으로 펼쳐나갈 음악 행보에 기대감이 크다. 27일 오후 6시 공개.

giback@sportsworldi.com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