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CJ E&M 다이아티비, 임요환·밴쯔 등과 ‘168시간 연속 생방’

입력 : 2018-02-24 13:15:39 수정 : 2018-02-24 13:15:39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최정아 기자] CJ E&M의 1인 창작자 지원 사업인 다이아 티비(DIA TV)는 파트너 창작자 6팀이 출연하고 글로벌 게임사 슈퍼셀과 함께 제작하는 ‘더 로얄 라이브’가 26일 0시부터 168시간 연속 생방송을 진행한다.

더 로얄 라이브에 도전하는 다이아 티비 창작자는 밴쯔, 보겸, 유소나, 임요환, 채희선, 허팝까지 총 6명이며 다이아 티비 파트너 외에도 뽁구, 악어, 윤겔라 등의 크리에이터도 함께 출연한다. 이번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크리에이터들의 구독자 수를 합치면 총 800만 명에 육박해 MCN(멀티 채널 네트워크)업계 최대 규모의 콜라보 프로젝트로 알려졌다.

이 프로그램은 크리에이터들이 일주일 동안 슈퍼셀의 모바일 게임 ‘클래시로얄’ 룰에 따라 현실적인 게임을 진행하는 합숙형 예능 프로그램으로 유튜브, 아프리카TV, 카카오TV 등을 통해 실시간으로 방송된다.

더 로얄 라이브에 참가하는 창작자들은 개인 소지품을 일절 지참할 수 없으며 모든 생필품은 팬들이 보내온 택배를 통해서만 이용할 수 있다. 택배를 보내는 자세한 방법은 각 창작자들의 참여 예고 영상을 참고하면 된다.

CJ E&M 오진세 MCN사업1팀장은 “더 로얄 라이브는 1인 창작자들이 제작하는 광고나 협찬 콘텐츠 외에도 게임사의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협업 프로그램으로 확장하게 된 사례”라며 “크리에이터들 사이에서도 전례 없는 대형 프로젝트이기 때문에 구독자들의 폭발적인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더 로얄 라이브는 라이브 방송을 마친 후 각 크리에이터들의 유튜브 채널에 클립 형태로 업로드 되고 1인 창작자 전문 케이블 방송 ‘CH.다이아 티비’에도 편성될 예정이다.

cccjjjaaa@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