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신한은행 "'쏠편한'으로 모바일 금융 관리 한번에"

입력 : 2018-02-22 03:00:00 수정 : 2018-02-21 18:31:43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신한쏠’ 연계 상품… 입출금 통장·저금통·적금·정기예금 4종 [강민영 기자] 신한은행은 모바일 통합앱 ‘신한쏠’ 출시에 맞춰 연계 상품 ‘쏠편한’을 내놨다.

위성호 신한은행장의 야심작인 ‘신한쏠’은 신한S뱅크와 써니뱅크 등 기존의 금융 관련 앱 6개를 하나로 합친 슈퍼앱이다. 실 수요자 관점에서 디지털 금융을 재설정해 쏠편한 입출금통장, 쏠편한 저금통 서비스, 쏠편한 선물하는 적금, 쏠편한 정기예금 등 4종으로 구성됐다.

쏠편한 입출금 통장은 가입고객 모두 별도의 우대 요건 없이 이체수수료와 인출수수료 등 무제한 수수료가 면제된다. 쏠편한 저금통 서비스는 쏠편한 입출금 통장과 연결해 이용하는 서비스다. 모임통장으로 사용하는 경우 입출금 통장에 여유자금을 쏠편한 저금통에 1개월간 예치하면 정기예금 수준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쏠편한 저금통 서비스는 쏠편한 입출금통장과 연결해 이용하는 서비스로, 입출금통장에 여유 자금을 따로 1개월만 예치해도 정기예금 수준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쏠편한 선물하는 적금은 명절이나 생일 등 일상생활에서 마음을 선물할 수 있는 상품이다. 선물할 사람이 적금의 신규가입 금액을 선물하면 받은 사람은 6개월 동안 자유롭게 추가로 입금할 수 있다. 금리는 연 3.0%로 높은 편이다.

쏠편한 정기예금은 기존 U드림 정기예금, 회전정기예금을 통합했다. 만기일연장과 자동재예치가 가능해 자금관리가 용이하다. 가입기간은 1개월 이상 60개월 이내에서 자유롭게 설정 가능하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 쏠(SOL) 시판에 맞춰 모바일에 최적화된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다양한 특화상품을 준비했다”며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는 차별화된 상품을 지속적으로 내놓겠다”고 말했다.

mykang@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