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MLB닷컴 "오승환, 텍사스 마무리 경쟁 이끌 선수"

입력 : 2018-02-10 11:23:33 수정 : 2018-02-10 11:24:39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이재현 기자] 메이저리그 공식 웹사이트 MLB닷컴이 텍사스 레인저스 내 오승환(36)의 가치를 높게 평가했다.

MLB닷컴은 10일(한국시각) 텍사스 레인저스의 스프링캠프 일정 돌입에 맞춰, 2018시즌 예상 개막 로스터 25인을 선정하는 칼럼을 게재했다. 지난 7일 복수의 미국 매체들로부터 텍사스와의 계약에 합의 한 것으로 보도된 오승환은 불펜진 7명 중 한 명으로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아직 텍사스는 오승환의 입단을 공식 발표하지 않았지만, 이미 구체적인 계약 조건(1+1년, 최대 925달러)까지 흘러나온 상황에서 공식 입단은 시간문제일 뿐이다. 따라서 MLB닷컴 역시 오승환을 텍사스의 2018시즌 전력으로 기정사실화했다.

MLB닷컴은 단순히 오승환을 불펜진에 합류시키는 데 그치지 않고, 팀의 주전 마무리 투수가 될 가능성이 높다고 내다봤다. 이 매체는 “오승환은 텍사스의 필승 마무리 투수 경쟁을 이끌 선수로 평가된다”라고 전했다.

큰 이견이 없는 평가다. 한국과 일본에서 마무리 투수로 이름을 날린 오승환은 지난 2시즌 간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소속으로 도합 39세이브를 올리기도 했다. 지난 시즌 팀 세이브가 29세이브에 그치며 이 부문 아메리칸리그 최하위권(14위)에 그쳤던 텍사스에게 마무리 투수 경험이 풍부한 오승환의 합류는 가뭄의 단비와도 같다.

한편 MLB닷컴은 오승환의 팀 동료인 외야수 추신수 역시 25인 로스터에 문제없이 포함될 것으로 예상했다. 지난 시즌부터 지명타자로 뛰는 일이 잦아졌지만, 외야수에 이름을 올렸다.

swingman@sportsworldi.com 

사진=OSEN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