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일문일답] ‘넥센행’ 박성민 “전혀 예상 못했던 일…실감이 안 난다”

입력 : 2018-01-12 13:53:07 수정 : 2018-01-12 22:35:21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이혜진 기자] “너무 갑작스러운 소식이라…어안이 벙벙하네요.”

박성민(20)이 넥센 유니폼을 입는다. 넥센은 12일 ‘사인 앤 트레이드’ 방식으로 자유계약선수(FA) 계약을 맺은 채태인(36)을 롯데에 내주고 박성민을 영입했다. 사직중-울산공고 출신의 왼손투수 박성민은 183㎝, 93㎏의 신체조건을 가지고 있다. 지난해 신인 드래프트 2차 4라운드로 롯데의 지명을 받았고, 퓨처스에서만 7경기(26⅔이닝) 나서 1승4패 평균자책점 9.11을 기록했다. 한 경기 빼고는 모두 선발로 등판했다.

다음은 트레이드 발표 직후 박성민과의 일문일답 내용이다.

- 트레이드된 소감은?

“운동하고 있었는데 팀장님께 연락이 왔다. ‘예상했느냐’고 물으시곤 ‘넥센으로 트레이드됐다’고 말씀하시더라. 갑자기 들어 아직은 실감이 잘 나질 않는다.”

- 팀장님 말씀처럼 예상 했는가?

“정말 전혀 예상 못했다. 지금 어안이 벙벙하다.”

- 롯데 선배·동료들이 많이 아쉬워할 것 같다.

“그렇다. (통화하고 있는 중에도) 지금 계속 전화가 오고 있다.”

- 넥센이란 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있었는가? 친한 선수가 있다면?

“좋은 팀이라고 생각했다. 강팀이지 않는가. 친한 선수로는 고등학교 선배인 (김)웅빈이 형이 있다. (김웅빈은 군대 가는데?) 맞다.(웃음) 아직 잘 모르겠다.”

- 넥센은 홈구장으로 고척돔을 쓰고 있다. 가본 적이 있는가?

“아직 한 번도 없다. 고등학교 시절 고척돔에서 시합한다고 하면 가보고 싶었었는데, 못 갔다. 빨리 적응해야할 것 같다.”

- 넥센은 어린 선수들에게도 기회를 많이 주는 것으로 알려진 팀이다.

“알고 있다. 기회가 온다면 열심히 해서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하겠다.”

- 팬들에게 한 마디 한다면?

“비록 다른 팀으로 가게 됐지만, 새 유니폼을 입고 더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hjlee@sportsworldi.com

사진=롯데 자이언츠 홈페이지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