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SW 선정 2017 하반기 히트상품] KT 기가지니

입력 : 2017-12-26 19:30:43 수정 : 2017-12-26 19:30:43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우리 가족이 필요할 땐 언제 어디서나 홈 서비스 만끽
KT는 지난 11월 23일 국내 유일 LTE 기반의 AI(인공지능) 스피커 ‘기가지니 LTE’를 비롯해 콤팩트한 디자인으로 활용성을 높인 ‘기가지니 버디’, AI를 적용한 어린이용 스마트워치 ‘기가지니 키즈워치’ 3종의 신규 상품을 선보였다.

KT는 기가지니 출시로 AI를 접근하기 어려운 서비스가 아닌, 온 가족이 함께 쉽게 즐기는 서비스로 만들었던 것처럼 이번에 공개한 기가지니 패밀리를 통해 고객이 필요한 모든 순간에 AI를 즐길 수 있도록 만들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또한, 향후 지속적인 신규 기가지니 서비스로 AI 서비스 패러다임을 선도하겠다고 강조했다.

‘기가지니 LTE’는 대한민국 어디서나 AI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유일한 AI LTE 스피커로 타 제품은 와이파이 환경에서만 이용 가능한 반면, 기가지니 LTE는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어 진정한 이동성과 휴대성을 갖춘 첫 번째 AI 스피커다.

기존 기가지니와 마찬가지로 하만카돈 스피커가 탑재돼 깊고 풍부한 고품질의 음질을 제공한다. 하만카돈은 세계적인 오디오 브랜드로 글로벌 고급 차량의 카 오디오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기가지니 플랫폼 기반으로 지니뮤직·뉴스브리핑·라디오와 같은 ‘미디어 서비스’, 감성대화·생활정보조회·지식검색·일정·교통·주변검색 등 ‘대화형 비서 서비스’, 도어락·안전밸브·가전기기 제어와 같은 ‘홈 IoT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기가지니 LTE’ 출시 가격은 26만4000원이지만 LTE 데이터 요금제로 제공되는 공시지원금을 감안하면 실 구매가는 5만9000~9만8000원이 된다. KT는 올해 연말까지 구매하는 이용자에게는 전용 케이스와 지니뮤직 이용권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기가지니 LTE’와 함께 선보인 ‘기가지니 버디’와 ‘기가지니 키즈워치’도 AI 서비스 이용 행태를 변화시킬 상품이다. 내년 1월 중 출시될 예정인 ‘기가지니 버디’는 기존 기가지니가 주로 거실에서 사용했던 것과 달리 방, 부엌, 서재, 욕실 등 어떤 공간에서 이용이 가능한 게 특징이다.

역시 하만카돈 스피커를 탑재해 프리미엄 음질을 자랑한다. 고도화된 지능형 대화 기술과 함께 음악, 뉴스, 알람, 음성대화 등 비서기능이 제공된다. 특히 기가지니와 연동 시 TV 및 지니 뮤직 제어, 홈IoT 제어가 가능해 방에서도 편리하게 집안 곳곳을 제어할 수 있다.

‘기가지니 키즈워치’는 음성통화, 짧은 메시지 송·수신, 카메라 등 유용한 기능과 함께 어린이 안전을 위해 상황 알림, 긴급 통화, 무전톡 등 부가 서비스를 추가할 예정이다.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높은 캐릭터 ‘무민’을 디자인에 활용하고, 500만화소 카메라를 장착한다. 블루, 핑크 2가지 컬러로 출시할 예정이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