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심심풀이 낱말 맞추기] 12월 18일자

입력 : 2017-12-17 18:52:56 수정 : 2017-12-17 18:52:56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가로풀이


5)19세기 초에 유럽을 휩쓴 예술상의 사조 및 그 운동을 신봉하는 일파. 자유로운 공상의 세계를 동경하며 정서, 감정, 개성 등을 중요시하는 예술 사조를 내세움. 로맨티시즘.

7)조선 때, 서울에 있던 네 대문. 곧, 동의 흥인지문, 서의 돈의문, 남의 숭례문, 북의 숙정문.

9)여우가 죽을 때 머리를 자기가 살던 굴 쪽으로 둔다는 뜻으로, 고향을 그리워하는 마음을 일컫는 말.

12)출세해서 세상에 이름을 들날림. 그는 자신이 하루빨리 ○○○○하여 부모님의 이름을 빛내는 것이 효도라고 생각했다.

14)오늘의 성인 아재 개그, 요즘엔 이런 남자가 최고라고 한다. 아내의 명령에 충성하는 돌쇠, 돈 벌어 올 때는 부지런한 마당쇠, 그리고 밤에는 언제까지나?

16)이미 나누었던 것을 다시 갈라서 나눔. 회사에서는 추가 수익금을 주주들에게 ○○○하겠다고 밝혔다.

▲세로풀이

1)물건을 담아서 등에 질 수 있도록 헝겊이나 가죽 따위로 네모지게 만든 주머니. ○○ 여행을 떠나다.

2)견고한 진지 등의 한쪽을 돌파하여 만든 공격로. 장애나 어려움 따위를 해결하는 실마리. 사건 해결의 ○○○를 찾다.

3)가축을 기르는 건물.

4)조사를 하거나 통계 자료 따위를 얻기 위해 어떤 주제에 대해서 문제를 내어 물음. 또는 그 문제.

6)아무 탈 없이 오래 삶. 건강과 장수를 빌 때 쓰는 말.

8)어떤 일을 꾀하는 데 내세우는 마땅한 구실이나 이유. ○○○○을 내세우다.

10)골목 등으로 들어가는 어귀. 골목 ○○에 있는 집.

11)마음과 몸.

13)안팎에 법랑을 올린 그릇. 지금은 알루미늄·알루마이트 그릇도 말함.

14)무성 영화를 상영할 때 영화 장면에 맞춰 그 줄거리를 설명하던 사람.

15)몸이 쇠하여 약함.

17)연극·영화 등에서 어떤 역을 맡아 연기하는 사람.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