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트와이스, ‘낙낙’ ‘시그널’로 유튜브 '2017 인기 뮤비’ 1-2위 석권

입력 : 2017-12-08 14:11:57 수정 : 2017-12-08 14:11:57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정가영 기자] 걸그룹 트와이스의 ‘KNOCK KNOCK’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선정 ‘2017 최고 인기 뮤직비디오 국내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트와이스는 국내에서 발생한 조회 수를 기준으로 집계하는 이 부문에서 지난해 ‘CHEER UP’으로 1위에 오른 데 이어 올해에도 정상에 등극하며 원톱 걸그룹의 위상을 다시금 뽐냈다.

특히 트와이스는 ‘KNOCK KNOCK’ 뮤직비디오로 1위에 올랐을 뿐만 아니라 ‘SIGNAL’ 뮤직비디오로도 2위에 랭크되면서 1위와 2위를 모두 휩쓸었다.

지난해에는 ‘CHEER UP’ 뮤직비디오가 1위, ‘TT’ 뮤직비디오는 3위에 오른 바 있다. 올해에도 유튜브에서 독보적인 기록행진을 보인 트와이스는 지난 5월 ‘TT’ 뮤직비디오로 K팝 여가수 사상 최초로 2억뷰를 돌파한 데 이어 8월에는 ‘CHEER UP’, 11월에는 ‘우아하게(OOH-AHH하게)’ 뮤직비디오가 2억뷰를 넘어서며 K팝 여가수 최초 2억뷰 뮤비를 3개 보유한 팀이 됐다.

또한 이달 3일에는 공개 33일 23시간 43분만에 ‘라이키’ 뮤직비디오가 1억뷰를 넘어서며 K팝 걸그룹 사상 최단기간 1억뷰 기록을 수립했고 데뷔곡 ‘우아하게’부터 최근 ‘라이키’ MV까지 6연속 1억뷰 행진을 하고 있다.

오는 11일 오후 6시 리패키지 앨범 ‘메리&해피(Merry&Happy)’의 타이틀곡 ‘하트 셰이커(Heart Shaker)’를 공개하는 트와이스는 7연속 인기홈런 행진과 더불어 2017년 마지막을 화려하게 장식할 채비를 마쳤다.

트와이스는 앨범 발매를 앞두고 크리스마스 분위기 물씬 돋는 멤버들의 비주얼 콘셉트가 담긴 단체 및 유닛 티저 이미지, 27장의 멤버별 티저 퍼레이드, ‘하트 셰이커’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 가사 이미지에 이어 8일 뮤직비디오 비하인드 영상에 이르기까지 역대급 티저를 대방출하며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이들의 정규 1집 ‘트와이스타그램(TWICETAGRAM)’의 리패키지 앨범 '메리&해피’는 타이틀곡 ‘하트 셰이커’외에 앨범명과 동명의 캐롤송 ‘메리&해피’ 등 2곡의 신곡과 정규 1집 앨범 수록곡 등 총 15트랙이 담긴다. 이중 트와이스표 캐롤송으로 주목받고 있는 ‘메리&해피’는 JYP 수장 박진영이 작사를 한 것으로 밝혀져 주목받고 있다.

jgy9322@sportsworldi.com

사진=유튜브 홈페이지 화면 캡처, JYP엔터테인먼트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