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첼시 콘테 감독, FA 징계위원회 회부

입력 : 2017-12-01 10:44:30 수정 : 2017-12-01 10:44:30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이재현 기자] 경기 중 강력하게 항의하다 퇴장 조치를 당한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의 안토니오 콘테 감독이 결국 잉글랜드 축구협회(FA) 징계위원회에 회부됐다.

FA는 1일(이하 한국시각)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콘테 감독을 향한 징계 절차에 돌입했음을 알렸다.

앞서 콘테 감독은 지난 30일 런던 스탬포드 브릿지에서 열린 스완지시티와의 리그 14라운드에서 경기 도중 퇴장 당했다. 0-0으로 맞선 전반 42분 그는 주심의 골킥 판정에 강력하게 항의하다 스탠드로 쫓겨났던 것. 그는 후반전을 꼼짝없이 드레싱룸의 전술 카메라로 시청해야 했다. 이날 경기는 첼시가 1-0 신승을 거뒀다.

경기를 마친 뒤 콘테 감독은 기자회견에 참석해 “스완지 시티가 전반전에 시간을 끄는 것이라 생각해 대기심에 이를 수차례 지적했다. 하지만 달라지지 않았고, 무척 괴로웠다. 경기 중 일어난 일에 사과하고 싶다. 내 잘 못이고, 실수를 저질렀다”라고 밝혔다.

사과의 뜻을 밝힌 콘테 감독. 그러나 징계위원회에 회부된 이상 추가 징계를 피할 수는 없을 전망이다. 콘테 감독은 6일 오전 3시까지 관련 사항을 소명해야 한다.

swingman@sportsworldi.com 사진=첼시 공식 SNS 캡처.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