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심심풀이 낱말 맞추기] 11월 23일자

입력 : 2017-11-22 18:54:47 수정 : 2017-11-22 18:54:46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가로풀이


1)오직 하나뿐이고 둘도 없음. ○○○○한 기회.

4)법률상의 신분이나 재산에 관한 권리와 의미를 물려받는 사람.

6)산 속에 있는 별장.

7)기간을 정하지 않고 평생 동안 교도소 안에 가두어 두는 형벌.

8)어느 한 사람의 일생 동안의 일을 적은 기록. 전기.

10)문짝을 끼워 달기 위하여, 중방과 문지방 사이에 있는 문의 양쪽에 세운 기둥.

12)군단의 아래이고, 여단이나 연대의 위가 되는 부대의 최고 지휘관.

13)무왕의 맏아들. 즉위 후엔 왕권 강화와 국토 확장으로 위세가 높았으나 만년엔 방탕에 빠져 나당 연합군에 패한 백제 최후의 왕.

14)오랜 기간에 걸쳐 싸우는 싸움

15)아무리 그러하다 하더라도. 그럴 수 없거나 그러지 않기를 믿고 바람을 나타내는 말. ○○하다가 큰 코 다친다.

16)한 곳에서 다른 곳까지의 거리. 또는 거리 안의 어떤 곳. 서울과 부산 ○○를 왕복하다.

17)실을 헝클어지지 않게 빙빙 둥그렇게 돌려 감아서 말아 놓은 것. ○○○를 풀다.

▲세로풀이

1)앞 세대가 물려준 사물이나 문화. 조상들이 남겨 놓은 훌륭한 ○○을 소중히 보존하다.

2)하나의 장점과 하나의 단점이라는 뜻으로, 같은 정도로 공존하는 장점과 단점을 아울러 이르는 말.

3)용이 되려다 못되고 물속에 산다는 전설상의 큰 구렁이.

4)물체의 형상을 본떠서 만들어진 문자. 한자의 일부와 고대 이집트 문자 따위.

5)증권 시장에서, 투자자가 몰려 거래량이 많은 주식.

9)쇠를 달구어 연장 따위를 만드는 일을 업으로 하는 사람.

11)오늘의 성인 아재 개그, 혀와 혀가 닿는 오고가는 찐한 키스를 사자성어로 표현하면?

12)연중 강수량이 적은 데 비해 증발량이 많아 초목이 거의 자랄 수 없는 불모의 토지.

13)행사를 치르는 법식을 담당하는 방. 청와대 ○○○.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