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2017 한반도 평화통일 세계대회’ 11일 상암서울월드컵경기장서 개최

입력 : 2017-11-07 14:43:50 수정 : 2017-11-07 14:43:49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류근원 기자] ‘2017 한반도 평화통일 세계대회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원회)’는 ‘2017 한반도 평화통일 세계대회’를 오는 11일 오후 1시 30분 서울 상암동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희망 대한민국! 평화의 등불 되게 하소서’라는 주제로 열리는 ‘2017 한반도 평화통일 세계대회’는 한·미·일·아시아 포함 70여 개국 종교·정치지도자 등 8만여명이 참석할 예정으로 한반도의 위기를 극복하고 화합과 평화의 비전을 공유하고 그 실천을 결의하는 평화집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1부 ‘평화비전스피치’는 개회선언, 국민의례, 종교대표자 축원의식, 한국 대표지도자의 축사, 제임스 울시 대사(전 CIA 국장)의 평화비전 I, 돈 마이어스 주교(Evangel Cathedral 담임목사)의 평화비전 II, ACLC(미국성직자지도자회의)와 연합합창단(1200명)의 평화축가, 영상시청, 한학자 총재의 주제 강연, 평화기원제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이에 앞서 오프닝 무대로 고적대 퍼레이드, 요사코이 ‘애와 진’의 공연, 연합합창단의 합창이 펼쳐진다.

이번 행사는 ‘2017 한반도 평화통일 세계대회’ 조직위원회 유경석 공동위원장의 개회선언으로 시작된다. 한국 대표지도자 축사에 이어 세계 지도자를 대표해 제임스 울시 대사(전 CIA 국장)와 복음 대성당(Evangel Cathedral 담임목사이자 ICLC(the International Congress of Local Churches)의 창립자인 돈 마이어스 주교가 평화비전을 공유한다. ACLC(미국성직자지도자회의) 소속 200여 명의 성직자들과 1200여 명의 연합합창단이 ‘Every Praise’를 찬양하며 평화에 대한 간절한 염원을 전한다. 이어 가정연합의 창시자이신 문선명·한학자 총재를 중심으로 전개되어 온 세계적인 평화운동을 소개하는 영상이 상영된다.

2017 한반도 평화통일 세계대회의 비전을 제시하고 조직위원회 구성 등 이번 세계대회의 전반을 주도적으로 이끈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이하 가정연합)의 창시자 한학자 총재가 주제 강연을 한다.

평화기원제에서는 대회에 참석한 지도자와 국민들이 한반도 위기극복과 평화통일을 위한 구체적인 실천방안이 담긴 ‘한반도 평화실현 실천강령’을 채택하고, 전체 참석자들을 대표한 정치·종교 지도자들이 실천을 다짐하는 손도장을 찍는다. 참사랑의 온도계가 LED로 표시된다. 먼저 정치·종교 지도자들이 손에 손을 맞잡고, 이어 8만 명의 참석자 모두가 일어나 손을 잡으며 참사랑의 온도는 100도에 다다른다. 무대 반대편에 평화의 등불이 밝혀진 대형 세계지도 현수막이 펼쳐지고 8만 명의 참석자가 평화를 기원하며 수기를 흔들면. 한학자 총재가 평화비전과 실천의지로 전체가 하나 됨을 알리는 ‘평화의 징’을 타징한다.

2부 시작에 앞서 세계 종교지도자들을 대표해 짐바브웨 사도기독교연합회 회장인 요하네스 엔당가(Johannes Ndanga) 대주교와 세계종교총회 총재인 마커스 브레이브룩(Marcus Braybrooke) 영국 성공회 신부가 특별강연을 한다.

2부 효정평화콘서트에서는 평화를 기원하는 문화공원이 펼쳐진다. 초청가수의 공연 후에 순수한 어린이들로 구성된 한국전통예술단으로 한민족의 평화애호정신과 아름다운 문화예술을 세계에 전하는 리틀엔젤스예술단의 공연이 무대에 오른다. 전체 참석자들이 평화를 기원하며 ‘통일의 노래’를 합창하며 모든 행사의 막이 내린다.

한편 13일 롯데호텔월드에서는 세계 종교지도자들이 참석해 세계평화종교인협의회 창설을 위한 발기인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stara9@sportsworldi.com

유경석 ‘2017 한반도 평화통일 세계대회’ 조직위원회 공동위원장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