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국민은행, 서울교통공사-서울신용보증재단과 '상공인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입력 : 2017-10-18 18:30:50 수정 : 2017-10-18 18:30:49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강민영 기자] KB국민은행은 18일 서울교통공사 본사에서 서울교통공사, 서울신용보증재단과 ‘소상공인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KB국민은행은 서울신용보증재단에 10억원의 특별출연을 통해 서울 지하철 역사에 입주한 소상공인 대상 150억원의 보증한도를 공급하고, 연 2% 내외의 저리로 대출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서울교통공사의 지하철 역사 내에서 사업을 영위하거나 입주 예정인 소상공인이며, 대출지원금액은 업체당 최대 2억원이내다. 대출신청은 다음달 6일부터 KB국민은행 영업점과 서울신용보증재단 영업점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서울신용보증재단은 KB국민은행의 특별출연금을 재원으로 보증비율(90~100%)과 보증료(연 1% 고정)를 우대해 보증서를 발급하고, 서울교통공사는 이번 지원 내용을 적극 홍보해 역사 내 소상공인 금융비용절감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이번 협약으로 임차 소상공인의 금융비용 절감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 등 금융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다양한 금융상품 개발과 함께 서민금융지원을 확대해 ‘포용’과 ‘상생’의 역할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지역 소상공인의 창업활성화 및 일자리창출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전국 16개 지역신용보증재단에 150억원을 특별출연하고 약 2200억원의 보증한도를 공급한 바 있다.

mykang@sportsworldi.com

강진섭 서울신용보증재단 이사장, 윤종규 KB국민은행장, 김태호 서울교통공사 사장(왼쪽부터)이 18일 서울교통공사 본사에서 ‘소상공인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