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BIFF 리포트] 장동건 "어린 시절 부산 생활, 고향 같아"

입력 : 2017-10-14 08:00:00 수정 : 2017-10-14 08:00:00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부산=김원희 기자] 배우 장동건이 개막식에 이어 오픈토크로 부산을 뜨겁게 달궜다.

제 22회 부산국제영화제(이하 BIFF) 개막 이틀째인 13일 부산 해운대 비프빌리지 야외무대에서 장동건이 참석한 한국영화기자협회와 함께하는 ‘오픈토크-더 보이는 인터뷰’가 진행됐다. ‘대한민국 최고 미남배우’라는 수식어가 아깝지 않은 조각 같은 비주얼을 자랑하며 등장한 장동건에게 부산 시민들은 아낌없는 환호를 보냈다. 올해 영화제에서는 개막식 사회를 맡아 열기를 더한데다, 부산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영화 ‘친구’(2001)의 주역이기도 했던 그이기에 이번 부산국제영화제 참석은 더욱 특별하다.

이날 인터뷰에서 장동건은 ‘친구’에 대해 “지나고 보니 굉장히 오래된 일이다. 저도 돌이켜보다 놀랐다. 15년도 더 됐더라”고 짧게 소감을 전한 뒤, “‘친구’를 촬영할 때는 부산에서 생활하며 촬영을 했다. 남자 배우 넷이 어울리는 내용이기도 해서 촬영이 없는 날은 광안리나 해운대 근처에서 감독님과 소주도 한 잔 하고 했다. 아드레날린이 넘치는 영화다 보니 바다에도 뛰어들고 그랬다. 그 모습이 영화에 투영되지 않았나 싶다”고 당시를 회상했다.

이어 “태어난 곳은 서울이지만 5살부터 부산에 있었고 초등학교도 부산에서 입학해 이후 서울로 전학을 갔다. 그래서 저는 부산이 고향 같은 느낌이 있다”고 부산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한편 장동건은 최근 영화 ‘브이아이피’에 국정원 요원 역으로 출연했으며, 차기작으로 KBS 2TV 드라마 ‘슈츠’ 출연을 확정하고 6년 만에 안방극장 복귀를 앞두고 있다.

kwh0731@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