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이틀째 음원왕좌" 다비치, 가을 감성 '저격 성공'

입력 : 2017-10-13 11:13:50 수정 : 2017-10-13 13:20:43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김재원 기자] 듀오 다비치가 음원차트 1위의 왕좌를 이틀째 유지하고 있다.

다비치는 지난 1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나에게 넌’을 발매했다. ‘나에게 넌’은 13일 9시 기준 지니와 벅스뮤직, 소리바다 등 3개 음원차트에서 1위를 고수하는 기염을 토했다. 또한 몽키3 3위, 올레 4위, 엠넷 6위, 멜론 10위를 기록하는 등 국내 주요 차트에서 뚜렷한 두각을 드러냈다.

지난 12일에는 지니 뮤직과 엠넷, 벅스, 올레, 소리바다 등 5개 음원 사이트에서 1위(오전 8시 기준)를 기록하며 다비치의 화려한 귀환을 입증한 바 있다. 음원 강자들이 다수 출사표를 던진 10월 가요계에서 얻은 값진 성과다.

‘나에게 넌’은 지난해 10월 발매한 미니앨범 ‘50 X HALF’ 이후 1년여 만에 발표하는 신곡이자, 다비치가 처음으로 시도하는 로맨틱 팝 스타일의 가을 발라드다. 성큼 다가온 가을을 닮은 쓸쓸한 일렉 기타와 깊고 풍부한 베이스 사운드를 입힌 피아노 구성의 미니멀한 편곡이 어우러졌다.

다비치는 ‘가을에 문득 찾아온 그리움’이라는 테마로 리스너들의 가을 감성을 자극했다. “가을이면 밤이 더 길어져 그래” “널 보고 싶다면 좀 이기적인 걸까”와 같은 서정적인 가사에 세련된 멜로디가 더해져 가슴 아픈 이별을 경험해 본 모두에게 깊은 공감을 끌어냈다.

다비치는 2008년 정규 1집 ‘아마란스(Amaranth)’로 데뷔해 ‘미워도 사랑하니까’를 시작으로 ‘슬픈 다짐’ ‘시간아 멈춰라’ ‘사랑과 전쟁’ ‘8282’ ‘사고쳤어요’ ‘안녕이라고 말하지 마’ 등 숱한 히트곡을 낳으며 인기를 구가했다.

jkim@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