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히딩크, 대표팀 기술자문 고사… 비공식적 도움은 OK

입력 : 2017-10-07 17:20:18 수정 : 2017-10-07 17:20:18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박인철 기자] 거스 히딩크 전 한국 대표팀 감독이 대표팀 기술 자문 역할을 거절했다.

대한축구협회는 지난 6일(한국시간) 오후 이용수 부회장과 전한진 국제팀장을 프랑스 파리로 보내 히딩크 감독과 미팅을 가졌다.

이용수 부회장은 그 동안의 거론되었던 내용을 히딩크 감독에게 설명했고 그 역시 관련 내용을 상세히 알고 있었다.

서로의 입장을 확인한 끝에 결과가 나왔다. 대한축구협회는 히딩크 감독에게 기술 자문을 비롯하여 대표팀을 도울 수 있는 역할을 정중히 부탁하였다. 하지만 히딩크 감독의 답은 거절이었다. 먼저 히딩크 감독 본인이 사전에 러시아월드컵 기간 다른 일을 맡기로 한 것이 있어 한국 축구대표팀의 공식적인 역할 수행불가를 밝힌 것이다.

다만 한국대표팀에 애정이 있는 만큼 본인이 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비공식적으로 한국대표팀을 돕겠다는 의사를 표명했다.

히딩크 감독은 또 향후 남북 교류 등 한국 축구가 큰 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돕고 싶다는 의견도 내놨다.

이 밖에 대한축구협회와의 정확한 커뮤니케이션 및 업무 공유를 위해 직접 소통이 필요하다고 밝혔으며, 협회는 향후 히딩크 감독과 직접 업무 등을 공유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club1007@sportsworldi.com 사진=KFA 제공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