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강력반 X파일 끝까지 간다’ 종영…시즌2 통해 ‘국민 보도프로’로 거듭날까

입력 : 2017-09-18 13:18:49 수정 : 2017-09-18 13:18:48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정가영 기자] ‘강력반 X파일 끝까지 간다’가 지난 16일 13회의 장정을 마무리한 가운데 시즌2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강력반 X파일 끝까지 간다’는 지난 2월 방송된 파일럿 4편이 높은 시청률과 함께 호평을 받으며 정규 런칭된 KBS 유일의 사건 전문 프로그램으로 정규 편성된 이후에도 12회, 13회를 제외하면 평균 시청률 5%, 최고 시청률 6.2%라는 높은 시청률을 올리며 KBS 1TV 최고의 간판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다.

특히 배우 이정진 최초의 MC 도전은 물론 정규 시즌이 시작되자마자 들려온 범인 검거소식은 시작부터 시청자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기에 충분했다. 아산 갱티고개 살인사건의 범인 검거 소식은 잊혀진 사건, 장기 미제사건에 대한 주목도를 높였다.

일선을 뛰는 형사들의 노력과 진정성을 가감 없이 소개하고 ‘시간이 얼마가 지났든, 포기하지 않으면 잡는다’는 메시지를 전달한 이 프로그램은 형사들의 노력과 시청자의 관심, 방송이 가진 힘이 결합할 때 어떤 시너지가 나는지를 프로그램을 통해 입증했다. 그 결과는 프로그램 방영 이후 집중된 제보로 확인됐다. 목포 예비간호사 살인사건의 경우 과거에 비해 두 배가 넘는 제보가 집중되며 사건의 재조사에 크게 기여하는 성과를 올리기도 했다. 또 취재를 통해 얻어진 과학적 분석과 목격자 증언 등을 경찰청에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단서를 얻는데 기여했다.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을 입증하듯 13일, 시즌 1이 끝났다는 소식과 함께 실시간 게시판에는 시즌 2를 기대하는 목소리가 줄지어 쏟아졌다. 미제사건 해결을 위해서라도 프로그램이 존속해야한다는 목소리에서부터 빠른 시일에 시즌 2를 보고 싶다는 목소리까지 다양한 의견들이 게시판과 SNS를 통해 집중됐다.

이에 KBS 관계자는 “아직 편성시기가 확정되지 않았지만 프로그램을 재정비해 약 2개월 후 시즌2로 만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MC 이정진은 “프로그램 시작 전에도 말씀 드렸던 것처럼 시청자들의 제보가 사건 해결의 열쇠라 생각한다. 잠시 재정비의 시간을 갖고 올해 안에 시즌2로 시청자들을 만나 뵐 것”이라 전했다.

아산 갱티고개 살인사건을 시작으로, 울산 단란주점 살인사건, 목포 예비간호사 살인사건, 인제 광치령 살인사건 등 많은 사건을 재조명했던 이 프로그램은 잊혀졌던 많은 사건들을 발전한 법과학의 시각과 포기하지 않는 사람들의 노력을 담아 조명하며 우리 사회에 법과 질서, 정의에 대한 묵직한 질문을 던져왔다.

아직 해결되지 않은 미해결 장기 미제사건은 현재 266건, 미제팀으로 넘어가지 않은 사건을 합하면 아직 우리 사회엔 해결을 기다리는 많은 사건들이 남아있다. 경찰청과 더 깊어진 공조관계를 통해 잊혀진 사건들을 발굴하고 시청자와 함께 더 많은 범인이 검거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다.

‘끝까지 간다’는 프로그램의 제목처럼 끝까지 포기하지 않으면 언젠가는 잡을 수 있다는 믿음을 전해줄 수 있을지 시즌 2에 대한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jgy9322@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