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다음

입력 2017-09-10 13:41:12, 수정 2017-09-10 13:41:12

KT가 미국 이동통신박람회서 선보일 혁신기술과 서비스는?

  • [스포츠월드=한준호 기자] KT가 미국에서 열리는 이동통신박람회에 참가해 혁신 기술과 서비스를 선보인다.

    KT는 현지 시각으로 12일부터 14일까지 사흘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이동통신박람회 ‘MWC 아메리카 2017’에 국내 통신사 중에서 유일하게 참가한다고 10일 밝혔다.

    ‘MWC 아메리카 2017’은 세계이동통신사업자연합회 주관 행사. 이동통신박람회 중 세계 최대 규모인 MWC와 아시아 최대 규모인 MWC 상하이에 이어 미국에서 첫 번째로 선보이는 박람회다. 이번 박람회는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센터에서 ‘더 테크 엘리먼트(The Tech Element)’를 주제로 진행된다.

    KT는 공식 테마관인 ‘이노베이션 시티’에 AT&T, 델(Dell), 마스터카드(MasterCard) 등의 글로벌 기업들과 함께 참여해 ‘기가 와이어’ ‘KT-MEG’ ‘감염병 확산방지 프로젝트’ 등 혁신기술과 ‘5G 기술’ ‘스키점프 VR’ ‘루지 VR’ 등 5G 서비스를 전시한다.

    ‘기가 와이어’는 광케이블 없이 구리선 만으로 1Gbps의 인터넷 속도를 구현하는 기술로 미국의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 케이스에서 기가 와이파이, 기가 LTE와 함께 3대 기가 기술로 소개된 바 있다. ‘KT-MEG’은 인공지능(AI) 기술로 구현된 세계 최초 에너지 통합 관리 플랫폼으로 시간, 요일, 기상 등의 변수에 따라 달라지는 건물의 에너지 소비패턴을 분석해 전력사용량을 예측하고 절감요소를 도출해주는 KT의 미래 핵심사업 중 하나다. ‘감염병 확산방지 프로젝트’는 해외에서 돌아온 입국자의 로밍데이터를 기반으로 오염지역 방문 이력을 검역에 활용, 감염병 확산을 막는 프로젝트다.

    또 5G 기술은 홀로렌즈 MR을 통해 KT가 2018년 세계 최초로 선보일 5G 시범서비스로 이번에 5G 규격 기반 속도와 커버리지를 소개한다. 이와 함께 관람객들은 동계스포츠를 통해 5G 기반의 서비스인 ‘스키점프 VR’과 ‘루지 VR’ 등을 실감 나게 체험할 수 있다.

    윤종진 KT 홍보실장은 “글로벌 시장에 대한민국과 KT의 혁신적인 5G 기술을 선보이기 위해 적극적으로 해외 전시에 참여하고 있다. 이번 전시를 통해 세계 최초 5G 상용화를 준비하며 글로벌 5G 기술을 선도하고 있는 KT를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tongil77@sportsworldi.com

    사진=KT가 현지 시각으로 12일부터 14일까지 사흘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이동통신박람회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아메리카 2017’에 국내 통신사 중에서 유일하게 참가해 글로벌 5G 기술을 선보인다.

HOT레드

  • 오늘의 파워링크
  • Today 정보
  • 이시각 관심뉴스
  • Today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