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KB국민은행 채용담당자가 밝히는 합격 꿀팁

입력 : 2017-09-07 10:15:13 수정 : 2017-09-07 10:15:12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KB국민은행, 하반기 500명 채용
디지털금융 등 핵심성장부문 채용 신설
[스포츠월드=강민영 기자] KB국민은행은 7일 하반기에 500여명을 채용한다고 밝혔다. 일자리 창출을 통한 청년실업 해소 및 현장맞춤형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채용규모를 대폭 확대했다.

하반기에 L1 신입행원 및 전문직무직원을 포함해 500여명 내외로 채용할 예정이다. 퇴직직원 재채용 등을 포함하면 올해만 1200명 이상 채용되는 수준이다.

KB국민은행의 이번 채용계획의 특징은 ▲청년실업 해소를 위해 전년대비 신입행원 채용인원 확대 ▲금융권 최초 지자체 등과 연계한 면접 및 채용기회 확대와 찾아가는 지방지역 면접을 통한 현장맞춤형/지역밀착형 인재 발굴 ▲디지털인재 등 핵심성장부문 채용 및 경력직 채용 신설 등이다.

특히 KB국민은행은 취업준비생들의 채용기회 확대를 위해 금융권 최초로 지자체 및 국방부 등과 연계한 사전 모의면접 실시와 면접기회를 제공해 지역인재 발굴을 진행해왔다. 이를 통해 우수면접자 400여명에게는 이번 L1 공채 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을 부여한다.

7일 L1 신입행원 채용공고를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한다. 원서접수는 9월 20일까지 국민은행 채용 홈페이지(kbstar.career.co.kr)에서 받는다.

KB국민은행 채용담당자는 “은행은 결국 서비스업이다. 매일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고 기존 고객을 만나고 그렇게 사람과 사람이 만나는 직업”이라며 “고객의 입장에서 먼저 생각할 수 있고 옆에서 같이 근무하는 동료들과 잘 어울릴 수 있는 인성이 좋은 인재인가를 기본적으로 본다”고 밝혔다.

이번 공채에선 자기소개서 항목이 7개에서 5개로 축소된다.

채용담당자가 전하는 자기소개서 팁은 ▲간결하고 본인의 경험 등을 진솔하게 작성하라 ▲본인의 경쟁력(성격 장점, 전공 등의 장점, 해외거주경험, 전문적인 경력 등)을 잘 담아라 ▲주제에 맞는 이야기를 작성하라 ▲기업의 인재상에 맞춘 단어적(소통, 협업, 신뢰 등) 나열 지양하라 ▲본인이 작성한 자기소개서를 주위 친구나 지인에게 피드백 받아라 등이다.

필기전형은 최근 금융권 이슈 및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 자료를 참고하면 좋다.

면접전형 팁은 ▲면접 태도는 사전에 연습해보라 ▲신입다운 모습과 자신감 있게 임해라 ▲면접 질문에 외운 답변보다는 솔직하고 진솔하게 얘기하라 ▲말을 잘하는 사람보다 대화를 잘 할 수 있어야 한다 ▲지원분야별 본인의 경쟁력을 잘 어필하라 등이다.

mykang@sportsworldi.com

KB국민은행은 하반기에 500여명을 채용한다. 국민은행 홈페이지 캡처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