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레드벨벳 ‘환생’, 음원차트 2위 돌풍…콜라보 통했다

입력 : 2017-08-19 13:18:42 수정 : 2017-08-19 13:18:42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최정아 기자] 레드벨벳의 스와핑 리메이크곡인 ‘환생’이 음원 공개와 함께 음원 순위 2위를 기록하며 돌풍을 예고했다. 특히, 1위 곡이 윤종신의 ‘좋니’가 차지하고 있어 남다른 의미를 지니고 있다.

‘SM X 미스틱’의 콜라보레이션 음악 예능 ‘눈덩이 프로젝트’의 두 번째 라운드였던 ‘히트곡 스와핑 리메이크’의 대결곡 레드벨벳 ‘환생’과 장재인-자이언트핑크-퍼센트 ‘Dumb Dumb’이 음원 공개와 함께 주요 음원 차트 상위권에 링크되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눈덩이 프로젝트’의 두번째 라운드인 ‘히트곡 스와핑 리메이크’ 대결은 SM의 레드벨벳이 윤종신의 ‘환생’을 리메이크 하고, 미스틱의 장재인-자이언트핑크-퍼센트가 레드벨벳이 부른 ‘Dumb Dumb’을 리메이크하며 대결을 펼치고 있다. 특히 두 곡의 프로듀서로 헨리와 윤종신이 나서 더욱 화제가 되고 있는 상황.

이중, ‘히트곡 스와핑 리메이크’곡이 공개와 함께 음원차트를 강타하며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레드벨벳의 ‘환생’은 공개와 함께 벅스 뮤직 2위, 지니 뮤직 2위 등 높은 순위를 차지하고 있는데, 다름아닌 1위로 윤종신의 ‘좋니’가 차지하고 있어 더욱 뜻 깊은 의미를 지니게 됐다. 윤종신 인생 첫 음원차트 1위곡인 ‘좋니’와 자신의 곡이면서 자신의 프로그램에서 탄생시킨 레드벨벳의 ‘환생’이 2위로 나란히 오르게 되는 영광을 갖게 된 것.

레드벨벳의 ‘환생’과 장재인-자이언트핑크-퍼센트의 ‘Dumb Dumb’은 음원 공개와 함께 뜨거운 반응까지 이끌어 내며 1석 2조의 효과를 보고 있다. 각종 SNS와 커뮤니티 사이트에서는 “최고다 역시 레드벨벳” “환생 나 7살 때 노래인데 28살 나이에 댄스곡으로 환생되네요”, “윤종신님 올킬 하셨네요 1위 좋니 2위 환생”, “덤덤 편곡 진짜 잘했네요! 완전 좋아요”, “덤덤을 이렇게 편곡하다니~ 장재인 목소리랑 퍼센트 편곡능력 자핑 랩 다 대박임”, “믿듣노 에요. 믿고 듣는 노래” 등 뜨거운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이에 ‘눈덩이 프로젝트’ 제작진은 “’눈덩이 프로젝트’에 대한 뜨거운 호응이 높은 음원 순위로까지 이어질지는 몰랐는데 윤종신 프로듀서의 곡과 1,2위를 함께해 더욱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더 재미있고 흥미있는 도전이 이어질 ‘눈덩이 프로젝트’에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눈덩이 프로젝트’는 ‘SM X 미스틱’의 첫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로, 미스틱 박재정, SM NCT 마크, 미스틱 대표 프로듀서 윤종신, SM 싱어송라이터 헨리 등이 참여한 음악 예능 프로그램

한편, SM과 미스틱의 첫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 ‘눈덩이 프로젝트’는 네이버 TV와 네이버 V LIVE를 통해 매주 수∙목∙금 오전 11시에 공개되며, Mnet을 통해서는 매주 화요일 밤 9시 방송된다.

cccjjjaaa@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