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미스틱 표 ‘덤덤’은 레드벨벳과 어떻게 다를까

입력 : 2017-08-17 15:50:33 수정 : 2017-08-17 15:50:33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김재원 기자] 미스틱의 ‘덤덤’은 어떻게 다를까. 미스틱엔터테인먼트(이하 미스틱)의 뮤지션 3인방 장재인, 자이언트핑크, PERC%NT(퍼센트)가 리메이크한 레드벨벳의 'Dumb Dumb(덤덤)'이 미스틱 음악 플랫폼 리슨(LISTEN)을 통해 공개된다.

리슨의 열두 번째 곡 'Dumb Dumb'은 에스엠엔터테인먼트(이하 SM)의 디지털 음원 공개 채널 'STATION(스테이션)'시즌 2와 컬래버레이션한 노래로, 이 곡은 미스틱과 SM의 음악 예능 '눈덩이 프로젝트'의 두 번째 미션 '히트곡 스와핑 리메이크 대결'에서 선정됐다.

미스틱은 레드벨벳의 'Dumb Dumb'을, SM은 윤종신의 '환생'을 새롭게 편곡해 선보일 예정이어서, 벌써부터 음악 팬들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원곡이 중독적인 훅이 인상적인 업템포의 댄스곡이었다면, 장재인, 자이언트핑크, PERC%NT가 재해석한 'Dumb Dumb'은 레이백 사운드를 살린 알앤비 소울 장르다. 미스틱 측은 장재인의 매력적인 보컬, 자이언트핑크의 파워풀한 랩핑, PERC%NT의 감미로운 음색이 어우러지며 개성 강한 세 사람의 시너지가 제대로 발휘됐다고 밝혔다.

편곡은 '눈덩이 프로젝트' 첫 번째 곡인 박재정, 마크 'Lemonade Love(레모네이드 러브)'의 작곡에 참여하고, LISTEN에서 자작곡 'Drunk(드렁크)', 'Snowball(스노우볼)', 'Weekend(위캔드)' 등으로 뛰어난 음악적 실력을 보여준 PERC%NT가 맡았다.

최근 LISTEN의 열 번째 곡인 윤종신의 '좋니'가 역주행 신화를 일으키며 주요 음원 차트 1위를 올킬, '듣는 음악'의 힘을 보여준 만큼 이번 'Dumb Dumb'도 리스너들의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을지 기대를 모은다.

장재인, 자이언트핑크, PERC%NT의 'Dumb Dumb'은 LISTEN에서, 레드벨벳이 리메이크한 '환생'은 SM STATION를 통해 발표되며, 두 음원은 18일 오후 6시 각 음원 사이트를 통해 동시 공개될 예정이다.

jkim@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