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정부-강원도-조직위, 평창 성공개최 위한 '협의 체제' 가동

입력 : 2017-08-15 11:45:33 수정 : 2017-08-15 11:45:33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정세영 기자] 2018평창동계올림픽 성공 개최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와 강원조, 대회조직위가 협업 체제를 더욱 강화한다.

도종환 문체부 장관과 최문순 강원도지사, 이희범 평창조직위 위원장은 지난 14일 오후 서울에서 제1차 평창동계올림픽 기관장급 조정협의회를 개최해 대회 준비상황을 점검했다. 이 자리에서는 3개 기관이 그간 부진했던 쟁점들을 정리, 3자 간 힘을 모아 대회 성공에 매진하자는 뜻을 모았다.

특히, 도종환 장관은 이희범 위원장이 위원장으로, 최 지사가 부위원장으로 있는 평창 조직위원회 집행위원회 위원장직을 강원도지사와 공동으로 수행하는 방안을 제안했고, 최 지사가 이를 수락했다. 이 위원장은 “관련 규정을 빠른 시일 내 개정해 강원도의 참여와 책임을 강화하고, 두 기관이 대회 주요 의사결정의 양축으로 한층 더 진전된 파트너십 관계로 나아가게 되기를 바란다”고 화답했다.

또, 이날 3개 기관은 3개 기관 간 추경 등 확보한 홍보 예산을 공동 관리하고 보다 전략적인 온오프라인 홍보활동을 전개해나가기로 합의했다. 3개 기관은 대회 100일 전인 성화 봉송 시작(11월1일)과 대회 입장권 온라인 판매(9월5일), G-150일(9월12일) 등 주요 계기마다 홍보를 집중해 홍보 공백기를 해소하고, 지속적으로 올림픽 분위기를 조성해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3개 기관은 대회 인프라 조성에 참여하고 있는 공기업들이 후원에 동참해준다면 큰 힘이 될 것이라고 강조하며, 대회 후원 촉진을 위해 국내 후원 기업의 부가가치세 감면을 위한 ‘조세특례제한법’ 개정을 위해 공동으로 노력해나가기로 했다.

이밖에 최근 조직위와 강원도개발공사 간 이견이 있었던 대회기간 알펜시아 경기장 사용료 납부 여부에 대해서는 우선 대회 준비에 차질이 없도록 조속히 협약 체결과 필요한 공사를 마무리하고, 사용료는 추후 계속 협의할 예정이다.

최 지사는 “대회 이후 경기장 사후관리 관련 경기단체, 전문가 등의 의견을 듣고 있다. 전문‧생활체육, 해외 전지훈련, 동계종목 교육시설 등 가능한 모든 대안을 검토해 지속가능한 운영방안을 정부와 협의해 조속히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문체부는 “앞으로 2017년 체육기금 운용계획 변경 등을 통해 올림픽 관련 재정적 지원을 확대하고, 범정부 협업을 통해 인력 및 물자 지원, 홍보 등 다각적 지원을 통해 올림픽이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niners@sportsworldi.com
 

사진=문화체육관광부 제공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