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구해줘' 서예지, 현실감 넘치는 공포연기로 호평

입력 : 2017-08-14 10:45:15 수정 : 2017-08-14 10:45:15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정가영 기자] 배우 서예지의 섬세한 연기력이 안방극장을 사로잡고 있다.

지난 13일 방송된 OCN 토일 드라마 ‘구해줘’ 3회 방송에서 서예지(임상미)는 오빠의 죽음에 풍비박산 난 가족을 지키기 위해 비상식적이고 비극으로 향하는 삶을 택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임상미는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미신에 의지하는 부모님을 보며 애처로운 연민을 느꼈다. 사이비에 미쳐가는 아빠를 바라보며 자신의 불행한 앞날을 짐작이라도 한 듯 겁에 질린 표정에선 그녀의 비극적 운명이 시작됨을 예감케 했다.

특히 '구선원' 앞에 서 십자가를 뚫어지게 응시하는 그녀에게선 사이비 종교에 굴하지 않겠다는 강인함을 엿볼 수 있었다. 음산한 분위기 속에서 끊임없이 주위를 경계하면서도 덤덤하게 극을 이끌어나가는 서예지의 연기는 시청자들의 긴장감을 극대화하며 사이비 스릴러 장르의 묘미를 살리고 있다는 평.

이후 오로지 가족만을 위해 살아온 임상미는 부모님을 따라 ‘구선원’에 3년이란 긴 시간을 신도로 갇혀 살았고 20살이 된 상미는 비상식적인 곳에 들어오기 전보다 더욱 강해지고 단단해진 눈빛으로 변해있었다.

지옥과 같은 하루를 악으로 버텨내던 상미는 조완태(조재윤)가 자폐를 가진 소년에게까지 가혹한 행위를 일삼는 것을 보고 혼란에 빠졌다. 학대당한 아이를 별일 아닌 듯 바라보는 신도들에 겁을 먹은 상미는 도움을 요청했지만 돌아온 건 사이비에 미친 아버지의 폭력뿐이었다.

공포감에 휩싸인 서예지의 표정 연기는 시청자들을 더욱 섬뜩하게 만들었다. 무엇보다 대사 없이도 두려운 감정이 온전히 전달되는 불안한 눈동자와 동공의 미세한 떨림마저 섬세하게 녹여내며 극에 현실감을 더했다.

서예지는 혼란스러움, 공포, 두려움 등 복잡한 감정이 몰아치고 있는 상미의 심경을 깊이 있게 그려내며 몰입도를 한껏 높였다. 그녀에게서 느껴지는 묘한 분위기와 현실감 넘치는 연기는 섬뜩함을 더해 시청자들의 호평을 자아냈다.

한편, 방송 말미 ‘구선원’이 단순 사이비 집단을 넘어 가혹적인 행위까지 벌어지고 있음을 눈치 챈 서예지가 이곳을 탈출 할 것을 예상케 해 극 전개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매주 토, 일 밤 10시 20분 방송.

jgy9322@sportsworldi.com 

사진=OCN ‘구해줘’ 방송 화면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