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택시운전사’ 600만 돌파… 유해진의 힘 컸다

입력 : 2017-08-10 16:52:31 수정 : 2017-08-10 16:52:31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윤기백 기자] 역시, 유해진이다.

10일 영화 ‘택시운전사’가 600만 관객을 돌파했다. 압도적인 흥행질주 덕에 유해진은 ‘럭키’ ‘공조’에 이어 ‘택시운전사’까지 3연타 흥행에 성공한 것은 물론, ‘명불허전 유해진’이라는 호평까지 터져 나오고 있다.

‘택시운전사’는 배우들의 호연과 감독의 연출, 음악까지 삼박자가 제대로 맞아 떨어지며 완성도를 높였다. 이 중에서도 유해진의 연기력은 단연 돋보인다.

세상에 연기 잘 하는 배우는 많고 많지만, 유해진처럼 캐릭터에 인간미를 불어 넣는 연기자는 많지 않다. 의도된 감정을 강요하는 법 없이 자연스럽게 극을 이끌어 가는데, 인물이 어떤 한 가지 모습으로 규정되기보단 다양한 결을 지닌 복잡한 존재임이 고스란히 느껴진다.

극중 유해진은 광주 소시민이자 따뜻하고 정의로운 광주 택시 기사 황태술 역을 맡았다. 마치 그 시대에 살고 있는 광주 시민이 바로 스크린에 등장한 것처럼 자연스러운 사투리는 기본, 유쾌하고, 정감 있는 모습들을 완벽히 표현했다.

편안하게 함께 울고 웃다가도, 결정적인 순간엔 광주 시민들을 위해 그리고 진실을 알리기 위해 위험을 무릅쓰고 총과 탱크가 활보하는 거리로 나선 인물의 변화상을 병풍처럼 펼쳤다. 현실의 벽 앞에서 마주하는 좌절과 울분, 강철처럼 단련되어 흔들리지 않고 소신을 밀어붙이는 모습까지 다양한 스펙트럼을 황태술이라는 인물을 통해 제대로 엮어냈다.

이처럼 안정감 있는 유해진의 연기는 극 전체의 중심을 잡았다. 대사가 없을 때에도 리액션, 표정, 흘러나오는 분위기로 상대방의 호연을 이끌어내기도 했다. 유해진이 아니었다면 ‘택시운전사’가 이토록 깊은 울림을 줄 수 있을까라는 감탄이 들 정도다.

한편 가슴 진한 감동으로 관객들의 호평을 얻고 있는 ‘택시운전사’는 이에 힘입어 거침없는 흥행돌풍을 이어갈 전망이다.

giback@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