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글로벌 루키' KARD, 서울시 'I·SEOUL·U' 홍보대사 발탁

입력 : 2017-07-24 09:30:52 수정 : 2017-07-24 09:30:52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김원희 기자] 전세계 음원 차트를 휩쓸면서 글로벌 인기를 과시하고 있는 혼성그룹 KARD(비엠, 제이셉, 전소민, 전지우)가 서울브랜드 ‘I.SEOUL.U’ 알리기에 나선다.

KARD와 서울시는 24일 오전 9시 서울시청 영상회의실에서 ‘2017 서울시 글로벌 홍보대사’ 위촉식을 갖는다.

향후 KARD는 서울시에서 진행하는 ‘I.SEOUL.U’ 홍보를 비롯해 서울을 전 세계에 알리는 글로벌 홍보대사로서 활동할 예정이다.

서울시 시민소통기획관 유연식 국장은 “과거 비, 이병헌, 슈퍼주니어 등 유명 한류스타들에 이어 한류스타 KARD가 서울을 홍보하게 된 점에 대해 매우 반갑고 기쁘다. 해외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KARD가 국내에서도 많은 인기를 얻기를 희망하며, 글로벌 민간 홍보사절단으로서 열심히 활동해 주기를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KARD 멤버들 또한 “서울시를 대표하는 브랜드인 ‘I.SEOUL.U’ 홍보대사로 발탁됐다는 사실이 너무 영광스럽다. 서울시를 알리는데 작은 도움이라도 됐으면 좋겠다. ‘I.SEOUL.U’를 전세계에 알릴 수 있도록 더욱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앞서 KARD는 세 번째 프로젝트 ‘RUMOR’ 당시 서울시와 함께 협업해 ‘플랫폼창동61’과 ‘서울로7017’에서 화려한 집단 안무 영상을 공개한 바 있다. 국내외의 폭발적인 인기를 입증하듯 유튜브 조회수 730만 뷰에 달하는 호성적을 기록 중이다.

한편, KARD는 7월 19일 데뷔 앨범 ‘Hola Hola’를 발표하고 정식 데뷔했다. 동명의 타이틀곡 ‘Hola Hola’는 아이튠즈 31개국 차트 상위권에 랭크. 더불어 유튜브 조회수 또한 이틀만에 500만 뷰를 돌파하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입증했다.

kwh0731@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