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김선아, 목소리로 전하는 연기

입력 : 2017-07-23 13:48:52 수정 : 2017-07-23 13:48:51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최정아 기자] JTBC 금토드라마 ‘품위있는 그녀’의 김선아가 목소리 연기로 시청자를 사로잡았다.

‘품위있는 그녀’의 김선아가 극의 화자로서 회차마다 등장인물들을 꿰뚫는 내레이션을 통해 시청자들의 극 몰입도를 더욱 높이고 있는 것.

▲“인간은 병원에서 태어나 병원에서 죽는다. 대부분 그렇다. 하지만 태어나고 죽는 걸 둘 다 병원이 아닌 다른 곳에서 하는 사람들이 있다. 난 태어나는 것도 죽는 것도 병원이 아닌 내가 사는 집이었다.”

지난 첫 회 방송에서 박복자(김선아 분)는 사망한 모습으로 극을 시작하며 눈길을 모은바 있다. 이 내레이션은 집에서 누군가로 인해 죽음을 맞은 복자의 상황을 설명해줌과 동시에 보는 이들에게 궁금증을 불러일으켰다.

▲“안회장에 대한 내 마음이 전부 가짜는 아니었다. 어느 날은 나도 그 사람에게 몹시 미안하기도 했고 그 사람이 정말 건강해지길 바라며 진심이 생기기도 했고 나를 좋아해주는 그 마음에 눈물이 맺힐 뻔도 했다. 세상엔 완전한 가짜도 완전한 진짜도 없다.”

아진(김희선 분)과의 면접에서 합격하고 본격적으로 태동(김용건 분)의 간병인으로 일하게 된 복자. 비록 야망을 갖고 안씨 일가의 뒷조사를 끝낸 뒤, 물밑작업을 거쳐 그 자리까지 오게 된 복자라 할지라도 분명 진심으로 태동을 걱정하고 위했던 순간이 있었음을 알렸다. 더불어, 현재의 복자에 대해서도 무엇이 진심인지 거짓인지 속단하지 말라는 경고도 포함하며 몰입도를 높였다.

▲“가질 수 없는 건.. 애초에 알지도 말았어야 했다.”

복자가 가졌던 안씨 일가의 재력과 상류사회 진출에 대한 욕망, 그리고 동경해 마지않았던 아진의 우아함과 품위. 그것들을 위해 목숨을 걸고 달려왔던 복자였지만, 끝내 허무한 죽음을 맞이하고 이 모든 게 자신의 헛된 야망에서 비롯되었음을 알리는 대목이다.

▲“나에게 인생이 어땠냐고 묻는다면 인생의 절반은 슬픔이라고 말하겠다. 희노애락 압도적으로 노와 애로 점철된 게 인생이었다고.”

마지막으로 지난주 방송된 11회에서는 자신이 원하는 목적을 어느 정도 달성해 보였던 복자였지만 생을 마감한 후 뒤돌아봤을 때 ‘희’와 ‘락’보다는 ‘노’와 ‘애’가 많았다고 말하며, 설핏 행복해 보였을지도 모르는 그녀의 삶 한 순간조차 실상을 그렇지 못했음을 알리며 일말의 연민을 갖게 했다.

복자의 내레이션을 통해 시청자들은 “김선아의 내레이션 덕분에 등장인물들에 더욱 공감하고 극에 몰입할 수 있는 것 같다”, “목소리로도 연기하는 이 언니, 대체 못하는 게 뭔가요!”, “매회 김선아의 내레이션이 극을 보는 또 하나의 재미로 자리잡았다”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김선아 주연의 JTBC ‘품위있는 그녀’는 매주 금, 토 밤 11시에 방송된다.

cccjjjaaa@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