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美 빌보드 “싸이는 유튜브 기록을 깬 최초의 아티스트”

입력 : 2017-07-15 15:58:21 수정 : 2017-07-15 15:58:20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최정아 기자] 미국 빌보드가 싸이의 ‘강남스타일’ 발매 5주년을 기념해 진행한 인터뷰를 전격 공개했다.

14일(현지 시간), 빌보드는 “2012년, 싸이는 서울을 풍자하는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로 수백만 명의 사람들을 열광케 만들었다” 라며 5년 전 ‘강남스타일’ 출현을 소개했다.

또 “빌보드 싱글차트인 핫 100에서 2위를 기록, 한국 아티스트 중 최고 기록을 세웠을 뿐만 아니라 그 해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뮤직비디오가 됐다. 싸이는 유튜브 10억뷰라는 기록을 깬 최초의 아티스트며 유튜브는 ‘강남스타일’이 스트리밍 플랫폼을 깬 주인공이라고 밝혔다” 라며 싸이의 신기록을 설명했다.

싸이는 빌보드와의 인터뷰를 통해 “나는 한국 가수였고 앨범을 발표할 때마다 한국어로 좋은 노래를 만들어 한국인이 즐길 수 있는 노래를 만들었다. 그것이 전부였다” 라고 회상했다.

또 강남스타일의 인기 비결을 묻자, “그걸 알 수 있다면 반복해서 만들 수 있다. 의도적으로 했다면 그렇게 강력하지 않았을 것이다. 의도적으로 무엇인가를 하지 말아야 한다” 라며 자신의 생각을 말했다.

‘강남스타일’이 남긴 위대한 업적이 나머지 작업에 영향을 끼치지 않았냐는 질문에는 “’강남스타일’ 전과 후 인생과 커리어가 바뀌었다. 새로운 음악을 만들 때마다 많은 국가의 사람들이 음악을 기대하고 응원해준다. 내 음악을 들려 줄 수 있는 기회를 준 ‘강남스타일’에 감사하다” 라며 겸손한 대답으로 눈길을 끌었다.

빌보드는 “싸이는 한국 음악씬에서 독특한 인물로 알려졌다. 이제 K팝을 얘기할 때 싸이의 이름이 항상 거론된다” 라고 전하며 싸이의 소감을 물었고 싸이는 “우리 나라의 음악을 대표하는 것에 약간 죄책감이 있다. 지금부터 누군가가 나보다 잘 할 수 있다면 그는 나보다 멋질 것이다. 농담 51%, 겸손 49%다” 라고 대답해 웃음을 자아냈다.

싸이는 마지막으로 “곧 한국에서 대규모 콘서트를 연다. 티켓 판매를 했는데 ‘강남스타일’ 때보다 훨씬 좋은 결과를 얻었다. 40세의 아티스트로서, 내 커리어 중 가장 인기있는 순간이고 만족한다” 라며 올 여름 개최하는 ‘흠뻑쇼’를 소개,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아울러, “다른 나라 사람들에게 공연을 보여줄 기회는 갖고 싶다. 단, 한 두곡이 아닌 많은 노래를 함께 공유하고 싶다. 나와 관객들 사이 함께할 수 있는 10곡의 노래가 있을 때 하고 싶다” 라며 해외 공연에 대한 계획을 밝히며 앞으로 싸이가 걸어갈 행보를 예상케 했다.

한편, ‘강남스타일’은 7주 연속 빌보드차트 2위를 차지했던 메가 히트곡으로 현재 28억 9992만 1605뷰 를 기록, 29억뷰 돌파를 앞두고 있다. 식지 않는 글로벌 인기를 구가 중인 싸이는 오는 29일 부산 공연을 시작으로 서울, 대전, 대구, 광주까지 총 5개 도시에서 전국투어를 개최한다.

cccjjjaaa@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