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영사기 없이 영화를 본다고? 롯데시네마 '수퍼 S'관 론칭

입력 : 2017-07-13 17:27:20 수정 : 2017-07-13 17:27:19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강민영 기자] 영사기가 없는 영화관. 10년 전에만 해도 상상할 수 없는 일이 IT 기술 발달에 힘입어 영사기 없이 영화를 볼 수 있는 시대가 왔다.

멜티플렉스 체인 롯데시네마는 세계 최초로 LED(발광다이오드) 스크린이 도입된 상영관 ‘수퍼 S(SUPER S)’를 론칭했다고 13일 밝혔다.

롯데시네마는 월드타워 13관에 ‘수퍼 S’관을 마련해 이번 주말부터 영화를 상영할 계획이다. ‘수퍼 S’관은 LED 스크린의 장점을 극대화해 기존 프로젝터 기반 극장용 영사기의 화면 밝기와 명암비 등의 한계를 극복한 혁신적인 상영관이다.

LED 스크린은 ‘삼성 시네마 LED 스크린’이 설치됐다. ‘삼성 시네마 LED 스크린’은 LED 캐비닛 96개를 이어붙인 것으로 크기는 가로 10.3m이며, 영화에 최적화된 4K(4,096 X 2,160) 해상도를 선보인다. 스크린 밝기도 기존 프로젝터 램프 대비 약 10배 이상 향상됐다.

또한 상영관 내 사운드 시스템도 JBL스피커로 새롭게 설치, 최상의 사운드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좌석도 프리미엄급 좌석을 도입해 보다 편안한 환경에서 영화를 관람할 수 있게 했다.

롯데시네마는 월드타워 13관을 시작으로 LED 스크린을 지속적으로 추가 도입할 계획이다. 밝은 환경에서도 영화 관람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살린 ‘키즈관’이나 ‘Dining관’ 등의 특화관 도입을 검토하고 있다. 특히 스포츠나 게임 생중계, 콘서트 실황 중계 등 다양한 콘텐츠를 확보, 개발하고 최상의 화질로 구현해 상영관을 단순한 영화 상영 이상의 공간으로 변모시킬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영화 ‘변호인’의 양우석 감독은 “2017년 7월 13일은 영화 역사에 분명히 기록될 것”이라며 “120여 년의 영화 역사에서 직접 광원을 적용한 시네마 스크린을 통해 영상을 보는 것은 혁신적 변화”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장 김현석 사장은 “삼성의 디스플레이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계 최초로 영사기가 필요 없는 ‘시네마 LED’ 스크린을 상용화했다”며 “삼성전자가 영화 역사에서 중요한 변화를 일으킨 현장의 중심에 있게 돼 자랑스럽다”고 밝혔다.

롯데시네마 차원천 대표는 “‘SUPER S’는 영화 상영의 새로운 패러다임”이라며 “앞으로도 높은 기술력을 영화 산업에 접목시킬 수 있도록 삼성 등과 적극적으로 협업해 더 나은 영화 관람 환경과 새롭고 다양한 콘텐츠 제공으로 고객 만족을 실현할 것”이라고 했다.

mykang@sportsworldi.com

롯데시네마 차원천 대표와 김현석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장(사장)이 LED스크린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롯데시네마 제공

행사 전 롯데시네마 'SUPER S' 앞에서 시네마 LED스크린에 대한 설명을 하고 있는 모습. 롯데시네마 제공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