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소란, 덕분에 오늘은 ‘퍼펙트데이’…17일 발매

입력 : 2017-06-17 13:29:23 수정 : 2017-06-17 13:29:23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최정아 기자] 소란(SORAN)의 싱글 ‘Perfect Day(퍼펙트 데이)’가 6월 17일 오늘 낮 12시에 정식 발매됐다.

신곡 ‘Perfect Day’는 평범한 일상이 완벽한 하루가 되기 위해서는 너만 있으면 된다는 이야기를 담은 소란식 사랑 고백이다. 이번 노래는 소란 특유의 산뜻하고 유려한 사운드에 브라스가 더해져 듣는 이의 마음까지 기분 좋게 만든다. 이번 퍼펙트 데이의 뮤직비디오는 특별히 초고속 카메라로 촬영되어 눈길을 끈다. 사랑하는 사람을 향해 달려가는, 길고도 짧은 바로 그 순간을 초고속 촬영으로 담아낸 사랑스러운 M/V는 보는 것만으로도 설레게 한다.

지난 6월 9일, 소란은 네이버 뮤직 뮤지션리그를 통해 ‘Perfect Day’를 무료로 선공개했다. 특히 음원 스트리밍은 물론 음원의 다운로드까지 무료로 진행하여 큰 화제를 모았다. 발매 기념으로 진행한 V live 스페셜에서는 신곡에 대한 이야기와 라이브를 선보이며 더불어 브이라이브 방송을 통해 뮤직비디오를 최초로 공개했다. 또한 V 라이브 방송 중 멤버들이 직접 팬들에게 주고 싶은 선물들을 골라 해피로봇 레코드 네이버 포스트를 통해 신청을 받아 선물을 증정하며, ‘혜자밴드’, ‘갓소란’ 등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V앱 방송 중에도 실시간으로 기사가 이어지며 신선한 시도에 많은 이들이 주목했다. 이어 선공개 다음 날 홍대 인근에서 ‘소란대잔치’를 열어 방문한 팬들에게 특별 제작한 한정판‘Perfect Day’ CD를 포함하여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고, 깜짝 버스킹을 진행하며 진정한 팬 사랑을 보여주었다.

지난 봄, 소란은 5주년을 맞은 대표적인 브랜드 공연 ‘Perfect Day’로 3,000여 명의 관객들과 함께 했다. 그리고 ‘퍼펙트 데이 5’ 콘서트에서 특별히 오랜 시간 소란을 사랑해준 팬들을 위해 동명의 곡인 ‘Perfect Day’를 미리 선보였다. 나아가 소란은 팬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공연부터 음원까지 완벽한 ‘Perfect Day’라는 선물을 드리고 싶어서 이번 무료 음원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소란은 지난 가을 발매한 정규 3집 ‘CAKE’에 이어 올 초 디지털 싱글 ‘너를 공부해’를 통해 일명 ‘연애를 유발하는 음악’을 선보이며 호평을 받았다. 그리고 보컬 고영배는 MBC 세모방(세상의 모든 방송)에 출연하며 참돔을 낚아 리빙 TV ‘형제꽝조사’의 꽝PD에게 단독샷을 얻어내며 지상파 예능 첫 출연부터 화제를 모았다. 예능에서 보여지는 모습과는 또 다른 매력을 가진 소란은 이번 ‘Perfect Day’를 통해 가요계의 ‘연애유발자’로 굳건히 자리매김하고자 한다.

한편, 소란은 이번 디지털 싱글 ‘Perfect Day’에 이어 또 하나의 신곡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히며 기대를 높였다. 더불어 ‘지산 밸리록 뮤직앤드아츠 페스티벌’, ‘라쿤 영 페스티벌’, ‘라임 트리 페스티벌’ 등 다양한 페스티벌에 출연할 예정으로 앞으로의 활발한 활동을 예고하고 있다.

cccjjjaaa@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