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심심풀이 낱말 맞추기] 6월 7일자

입력 : 2017-06-06 20:49:01 수정 : 2017-06-07 13:39:38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가로풀이

2)본업 이외에 여가를 이용하여 따로 갖는 직업.

3)옛 물건, 헐거나 낡은 물건을 사고파는 장사나 장수. 또는 그런 가게.

5)정실 왕비가 낳은 임금의 딸. 집안에서 귀하게 자라거나 외모가 예쁜 여자를 비유.

8)경사스러운 일과 궂은일을 아울러 이르는 말.

10)곡식을 찧거나 빻는 곳. 방앗간.

12)입안에서 느껴지는 다섯 가지 맛. 즉 단맛, 짠맛, 신맛, 쓴맛, 매운맛을 통틀어 이름.

13)자식에 대한 어머니의 정.

14)사람이 곧 한울이라는 천도교의 기본 사상.

16)현실적이지 못하거나 실현될 가능성이 없는 것을 막연히 상상함. ○○에 잠기다.

17)배에 사람이나 짐 또는 고기 따위를 가득 실음. 또는 그런 배.

19)고대 이집트의 신화에 나오는 죽지 않는다는 상상의 새. 피닉스. 어떠한 고난에도 굴하지 않고 이겨 내는 사람의 비유.

20)실제의 시험에 대비하여 실제와 똑같은 방식으로 실시하는 연습 시험.

21)계속된 일이나 현상의 맨 끝. 세기말이면 지구의 ○○이 올 것인지에 대한 논쟁이 일어나곤 한다.

▲세로풀이

1)서로 서로 도움.

4)엄청나게. 놀라지 마라의 뜻으로, 엄청난 것을 말할 때에 미리 내세우는 말. 그 자그마한 꽃병 하나의 값이 ○○ 오십만 원이나 된다고 한다.

6)술에 취해 정신없이 말하거나 행동함. 또는 그런 말이나 행동.

7)소리 없이 빙긋이 웃는 웃음. 모나리자의 ○○.

9)중국 명대의 장편 소설 서유기에 나오는 괴물의 이름. 손오공, 저팔계와 함께 삼장을 따라 천축으로 간다.

11)은하수의 방언.

13)잎나무나 검불 따위를 모아 놓고 피우는 불. 또는 그 불의 더미. 마당의 ○○○이 꺼지다.

14)값이 오름.

15)오늘의 아재 개그, 1천만 서울 시민 여러분 모두가 한 마디씩 하면?

16)여럿이 함께 도와주거나 서로 도와줌. ○○ 수사.

18)공판정에서 재판장이 판결을 알리는 일.

20)옮기어 심기 위해 가꾼, 벼 이외의 온갖 어린 식물. 또는 그것을 옮겨 심음. 봄이 되어 화초를 ○○하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