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CJ그룹의 기업문화혁신방안 ‘화제’…‘5년마다 한 달 휴가 및 자녀입학 돌봄 휴가 등 도입’

입력 : 2017-05-24 15:11:37 수정 : 2017-05-24 15:11:36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강용모 선임기자] CJ그룹이 직원들의 휴가와 해외연수 기회 등을 대폭 확대했다. CJ그룹은 열린 기회를 제공하고 유연한 조직문화를 구축해 새로운 시대에 맞는 기업문화를 이끌어나갈 기업문화혁신방안을 마련했다.

최근 이재현 회장이 경영에 복귀한 CJ그룹은 일과 가정의 양립 및 유연한 근무 환경 조성, 임직원의 글로벌 도전 기회 확대 등을 골자로 하는 기업문화혁신방안을 지난 23일 발표했다.

일·가정 양립 방안으로는 자녀의 초등학교 입학을 전후로 한 달간 '자녀 입학 돌봄 휴가'를 낼 수 있게 했다. 남녀 관계없이 2주일간은 유급으로 지원하고, 희망자는 무급으로 2주일간을 추가해 최대 1개월 간 가정에서 자녀를 돌볼 수 있다.

일시적으로 긴급하게 자녀를 돌봐야 할 상황이 발생했을 때 하루 2시간 단축 근무를 하는 '긴급 자녀 돌봄 근로시간 단축' 제도도 신설했다.

임신, 출산과 관련해서는 현행 5일(유급 3일, 무급 2일)인 남성의 출산휴가(배우자 출산)를 2주일간 유급으로 늘렸다.

여성은 임신 초기와 출산이 임박한 시기에만 신청할 수 있던 '임신 위험기 근로시간 단축제도' 적용 시기를 늘렸다.

임직원 해외연수 프로그램도 강화했다.

'글로벌 노크'는 스스로 연수 계획을 수립하고 어학연수 등을 위해 최대 6개월까지 글로벌 연수 휴직을 신청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글로벌 봐야지'는 그룹 내 신임과장 승진자 전원을 대상으로 한 글로벌연수프로그램이다.

올해 승진한 신임과장 800여명은 사별 해외 진출 국가에서 연수를 하게된다.

유연한 근무 환경 및 창의적 조직 분위기 조성을 위한 지원책도 마련했다.

5년 마다 최대 한 달간 재충전과 자기 개발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창의 휴가'제도를 도입했다. 5년 마다 4주간의 휴가를 낼 수 있으며, 근속 연수에 따라 50만~500만 원의 휴가비가 지급된다.

이와 함께 출퇴근 시간을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는 유연근무제가 시행되고, 퇴근 이후와 주말에 문자 등으로 업무지시를 금지하는 캠페인도 벌일 예정이다.

ymkang@sportsworldi.com

이재현 CJ그룹 회장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