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와블, 밴드 도시총각과 콜라보… '이대로 있어줘요' 공개

입력 : 2017-05-08 11:32:39 수정 : 2017-05-08 11:32:39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윤기백 기자] 키위미디어그룹의 케이튠 콜렉티브(K-tune collective) 레이블 소속 ‘와블’(WABLE 이기림, 이푸름)과 남성5인조 밴드 ‘도시총각’의 콜라보레이션 음원 ‘이대로 있어줘요’가 오늘 정오(낮 12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이대로 있어줘요’는 사랑하는 사람에게 많은 것을 요구하지 않고, 단지 곁에 있어 달라는 소박한 메시지를 담은 음악으로, 곡의 느낌을 좀 더 세밀하게 표현하기 위해 도시총각 모든 멤버가 한꺼번에 연주하면서 녹음하는 원테이크(one take) 방식을 선택 하였으며, 여기에 와블 특유의 맑은 음색과 감성을 담아내 듣는 이들에게 따뜻하고 편안한 느낌을 더해주고 있다.

친자매 여성 듀오 와블은 건반과 기타 등 능숙한 악기 연주는 물론 자신들의 앨범 작업을 셀프 프로듀싱하는 실력파 싱어송라이터로 드라마 ‘응답하라 1988’의 수록곡 ‘보랏빛 향기’, 드라마 ‘또! 오해영’ 수록곡 ‘사르르’ 등의 OST를 비롯해 디지털 싱글 ‘바람 그리고: 꽃잎 이야기’ 등으로 음악 팬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또한 와블은 지난 1월 이효리가 속한 키위미디어그룹의 음악 중심 레이블 ‘케이튠 콜렉티브(K-tune collective)’와 정식 계약을 맺고 지난 4월 12일 프리스타일 타운의 ‘술제이’, ‘울티마’와 함께 봄 시즌 송 ‘꽃길 걸어요’를 발매한 데 이어 이번 도시총각과의 콜라보레이션 등 앞으로 다양한 음악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한편 와블은 현재 공식 앨범 발매를 위해 음악 작업에 매진하고 있으며, 매주 금요일 오후 8시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라이브 방송 ‘와블금’을 진행하며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giback@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