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이제훈X이준익 ‘박열’, 일본에겐 대역죄인, 조선에겐 영웅…그 내용은?

입력 : 2017-04-24 11:13:30 수정 : 2017-04-24 11:13:52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대한민국 대표 천만 감독 이준익과 충무로 대세 배우 이제훈의 뜨거운 만남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영화 ‘박열’이 1차 포스터를 공개하며 베일을 벗었다.

영화 ‘박열’은 1923년 도쿄, 6천명의 조선인 학살을 은폐하려는 일제에 정면으로 맞선 조선 최고 불량 청년 박열(이제훈 분)과 그의 동지이자 연인 후미코의 실화를 그린 작품이다.

1923년, 관동대지진을 틈타 무고한 조선인 6천 명을 죽인 관동대학살을 은폐하려던 일본의 계략에 맞서 스스로 대역 죄인을 자처한 채 사형까지 무릅쓰고 재판정에 섰던 조선 청년 ‘박열’과 그의 동지이자 연인 ‘가네코 후미코’의 파란만장했던 삶을 그려냈다.

스스로를 불령선인이라 칭하며 불령사를 조직해 항일운동을 펼치던 청년 박열은 일본 황태자 폭탄 암살 계획을 자백한 후 대역 사건으로 기소되어 일본에서는 조선인 최초의 대역 죄인으로, 조선에서는 영웅으로 불린 인물이다.

공개된 포스터는 데뷔 이래 가장 폭발적인 연기 변신을 예고하는 이제훈의 파격적인 비주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특히, 머리부터 발끝까지 조선 최고의 불량 청년으로 완벽 변신한 이제훈의 당당하고 자신감 넘치는 표정은 강렬한 카리스마를 발산하며 독보적인 존재감을 과시한다.

여기에 ‘나는 조선의 개새끼로소이다’ 라는 파격적인 카피는 1922년, 박열이 ‘청년조선’ 잡지에 기고한 시 ‘개새끼’에서 발췌한 카피는 일본 제국주의에 맞서 항일운동을 펼쳤던 청년 박열의 결연한 의지와 올곧은 기개를 느끼게 한다.


이 작품을 전두지휘하는 이준익 감독은 ‘왕의 남자’ ‘사도’ ‘동주’에 이르기까지 역사적 사실을 배경으로 인물을 그리는 탁월한 연출력으로 정평이 나 있는 상황. 그는 “이번 작품을 통해 시대를 막론하고, 젊은이가 가지고 있는 순수한 신념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했다. 과연 현재를 살고 있는 우리 모두가 일제 강점기의 박열 만큼 세상을 정면으로 보고 살아가고 있는지 되묻게 해 주는 영화다”고 전했다. 6월 말 개봉 예정.


이슈팀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